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홍준표, 尹에 쓴소리…"거짓말은 다른 거짓을 낳는다"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사적대화 논란, 뒤늦게라도 잘못 인정해야"

"수습 없이 계속 끌면 국민적 신뢰 상실할 것"

이데일리

홍준표 대구시장. (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한광범 기자] 윤석열 대통령의 미국 순방 당시 ‘이XX’ 발언과 관련해, 홍준표 대구시장이 “뒤늦게라도 잘못을 인정하고 수습을 해야 한다”고 쓴소리를 했다.

홍 시장은 24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올린 글을 통해 “사건이 일어났을 때는 언제나 정면 돌파를 해야 한다”며 이 같이 밝혔다.

그는 “곤란한 순간을 모면하기 위해 거짓말을 하면 거짓이 거짓을 낳고 일은 점점 커진다”며 “(수습 없이) 계속 끌면 국민적 신뢰만 상실한다”고 지적했다.

이는 윤 대통령의 미국 방문 당시 사적대화를 둘러싼 여권의 대응을 꼬집은 것이다.

앞서 윤 대통령은 미국 순방 당시 조 바이든 대통령이 주최한 ‘글로벌펀드 재정공약회의’를 마치고 회의장을 나서며 박진 외교부 장관 등에게 “국회에서 이 XX들이 승인 안 해주면 바이든이 쪽팔려서 어떡하나”라고 언급한 듯한 장면이 취재진 카메라에 포착됐다.

미국 의회와 바이든 대통령에 대한 비하 논란이 거세게 일었으나, 대통령실은 발언이 거센 논란이 되자 ‘이XX’는 대한민국 국회를 겨냥한 것이고, ‘바이든’이 아닌 ‘날리면’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홍 시장은 “애초 선출할 때부터 정치에 미숙하다는 것을 알고 선택하지 않았나”며 “기왕 선출했으면 미숙한 점은 고쳐 나가고 잘하는 거는 격려 하면서 나라를 정상화 시켜 나가야 하지 않겠나”고 반문했다.

이어 “대선을 앞두고 이재명 후보가 되면 나라가 망하고 석열 후보가 되면 나라가 혼란할 것이다 라고 말한 적이 있었다”며 “작금의 나라 현실이 안타깝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무슨 큰 국가적 과제로 논쟁이 있는 것도 아니고 해프닝과 가십만 온통 나라를 뒤덥고 있다”고 꼬집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