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인터뷰②] ‘돌싱글즈’ 박선혜 PD “이소라·최동환, 짠 하고 공개하려 했는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박 PD는 “변혜진 유현철 커플의 속도는 밋밋했지만 진짜였다”고 했다. 사진 ㅣMBN


(인터뷰①에 이어) ‘돌싱글즈3’는 이번 시즌 몇 가지 변화를 줬다. 합숙 기간을 4박 5일에서 5박 6일로 늘였고, 역대급 규모의 숙소에서 ‘돌싱바’와 ‘사랑방’등 밀회를 즐길 은밀한 공간을 마련해줬다. “사랑에 빠지라”는 주문처럼 제작진은 화끈하게 판을 깔아줬다.

특히 ‘신혼여행’을 동거 전 추가한 것에 대해 박선혜 PD는 “이전 시즌에서 출연진의 애틋한 모습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했다. “헤어지기 아쉬워하는 애틋한 모습이 아쉽기도 했지만 그 감정선을 연장하고 싶었다”는 것.

여성 멤버들의 정보를 늦게 오픈한 것도 이전과 달랐다.

“촬영 땐 남자와 여자의 정보 공개 간극이 불과 하루였어요. 그 하룻밤 사이에 많은 일들이 일어났고, 뺄 수 없는 스토리라서 늘어난 감이 있었죠. 이전까진 출연자 간 정보에 대해 철저한 보안을 부탁했는데 그 부분만큼은 (제작진이) 수시로 체크했어요. 출연자들도 알아서 다들 비밀에 잘 붙여주시던데요.”

스타투데이

박 PD는 “한정민 조예영 커플의 거침없는 스킨십은 뒤에서 하는 것보다 훨씬 좋았다”고 했다. 사진 ㅣMB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합숙 중반부터 '올인 커플'로 불린 한정민 조예영 커플은 표현에 거침이 없었다. 제작진도 매번 놀랄 정도로 솔직하고 뜨거웠다. 두 사람의 쉴 틈 없는 스킨십을 지켜본 제작진은 어떤 마음이었을까.

박 PD는 “카메라 앞이라서 안하고 숨거나 뒤에 가서 하는 느낌보단 훨씬 좋았다”고 했다.

두 사람의 솔직당당한 사랑은 사상 최초 19금 편성을 끌어내기도 했다. 제작진은 신혼여행 에피소드에 대해 19금 편성을 결정해 방송한 바 있다.

박 PD는 “스킨십 수위가 높아서라기 보다는 신혼여행 첫날밤을 본다는 워딩 자체가 컸던 것 같다. 시청 연령을 조정 할 수밖에 없다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한두 번이면 과장일 텐데 사실 한정민, 조예영 커플은 일상 자체에서도 스킨십을 많이 했어요. 실제 뽀뽀신은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더 많았고요. 그나마 편집으로 거둬낸 게 그거예요. 편집한 친구가 싱글 남자였는데 충격을 좀 받은 것 같더라고요. 둘이 뽀뽀 몇번 했는지 세어보라'고 했는데 ‘못 세겠다’고 하더군요.(웃음)”

불타오르는 한정민 조예영 커플과 달리 유현철 변혜진 커플의 온도는 상대적으로 미지근하게 느껴졌다. 하지만 박 PD는 “그게 일반적인 속도가 아니냐”고 했다.

“모든 커플들의 속도가 다 같을 순 없잖아요. 시청자들이 윤남기 이다은처럼 빠르고 이창수 김은영처럼 뜨거울 거라 생각하는데, 저희가 만들면서 현철 씨, 혜진 씨처럼 시작하는 게 진짜 연애 속도라 생각했어요. 천천히 가까워지는 중이었는데 시청자 분들이 보시기엔 잔잔하다고 느껴졌을 수 있겠지만 그게 진짜 두 분의 감정이었죠. 제작진이 더 접근해서 끌어내는 것보다 두 분의 시작하는 연애를 보여드리고 싶었어요. 두 분이 고민도 많이 하셨던 것 같아요.”

변혜진이 김민건과 커플이 됐더라면, 다른 그림을 보여주지 않았을까, 아쉬워한 시청자들도 많았다. 박 PD는 이같은 질문에 “(김)민건 씨 얘길 제일 많이 들었다”고 공감했다.

“너무 괜찮은 사람 같은데 아깝다고요. 어떤 분들은 ‘내가 민건 씨를 만나고 싶다’고 얘기한 분들도 있었어요. 혜진 씨만 바라보는 그분의 한결같은 느낌을 많이 녹이려 노력했는데 결국 현철 씨를 택하셨으니까요.”

스타투데이

이소라 최동환 커플의 그 후 스토리는 ‘돌싱글즈 외전’을 통해 공개된다. 사진ㅣMBN


‘돌싱글즈3’ 최종회 스페셜 편에서 공개된 이소라 최동환 커플은 이번 시즌 큰 수확 중 하나다. 스무살에 엄마가 되어 딸 셋을 키우다 이혼한 이소라와 자녀가 없는 최동환의 만남은 현실 벽이 가로막는 듯 했지만, 서로를 향한 마음이 장벽을 넘은 경우다. 최동환은 눈물의 케이블카 이별 후 3번의 고백 끝에 이소라의 마음을 돌렸다고 했다.

제작진도 이같은 사실을 “뒤늦게 알았다”고 한다. 박 PD는 “실제로 썸을 오래 탔다고 하더라. (변)혜진 씨가 동거하는 집에 (이)소라 씨가 왔을 때도 사귀는 게 아니었다”고 뒷이야기를 들려줬다.

이들의 연애스토리는 ‘돌싱글즈 외전’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박 PD는 “아직 몇부작으로 선보일지는 논의 중”이라며 “현실적인 돌싱커플의 장거리 연애는 어떤 모습일지 담담한 시선으로 담아낼 생각”이라고 밝혔다.

“저희는 숨겼다가 스페셜 때 ‘짠’ 하고 공개하려 했죠. 두 분에게 만나지 말라고 하고 싶었지만, 장거리라 어쩔 수 없이 기차역을 왔다갔다 해야 했으니까요. 사진도 다 기차역에서 찍혔더라고요.(웃음)”

[진향희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