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프로야구 6위 NC, 5위 KIA 잡고 다시 '반 경기 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돌아온 톱타자 박민우, 홈런 포함 3출루

연합뉴스

NC 박민우 첫 타석 '기선제압 솔로 홈런'
(창원=연합뉴스) 김동민 기자 = 23일 경남 창원NC파크에서 열린 프로야구 '2022 신한은행 쏠(SOL) KBO 리그' NC 다이노스와 KIA 타이거즈 경기. 1회 말 1점 홈런을 친 NC 선두타자 1번 박민우가 더그아웃에서 동료에게 축하받고 있다. 2022.9.23 image@yna.co.kr


(창원=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프로야구 6위 NC 다이노스가 5위 KIA 타이거즈를 꺾고 격차를 다시 반 경기로 줄였다.

NC는 23일 창원NC파크에서 열린 2022 신한은행 SOL KBO리그 KIA와 홈 경기에서 홈런 포함 3출루 불방망이를 휘두른 박민우를 앞세워 5-2로 승리했다.

전날 KIA에 패해 5위에 오를 기회를 놓쳤던 NC는 다시 추격의 시동을 걸었다.

NC는 1회 선두타자 박민우가 상대 선발 임기영의 초구를 때려 우월 솔로 홈런을 터뜨리면서 앞서갔다.

NC는 3회초 선발투수 드루 루친스키가 KIA 류지혁과 김선빈에게 연속 안타를 허용해 동점을 허용했지만, 3회말 공격에서 안타 2개와 볼넷 2개를 묶어 득점하면서 다시 리드했다.

다만 1사 만루 기회에서 닉 마티니와 노진혁이 바뀐 투수 김기훈에게 연속 삼진으로 물러난 건 아쉬웠다.

연합뉴스

KIA-NC 영호남 5·6위 대결
(창원=연합뉴스) 김동민 기자 = 23일 경남 창원NC파크에서 열린 프로야구 '2022 신한은행 쏠(SOL) KBO 리그' NC 다이노스와 KIA 타이거즈 경기. 1회 초 NC 선발 루친스키가 역투하고 있다. 상대 타자는 KIA 4번 나성범. 2022.9.23 image@yna.co.kr


NC는 4회말 선두타자 이명기의 좌전 안타와 김주원의 볼넷으로 1사 1, 2루 기회를 잡았고, 박민우가 좌전 적시타를 쳐 3-1로 달아났다.

NC는 계속된 공격에서 박건우의 볼넷으로 2사 만루를 만들었지만, 양의지가 내야 뜬공으로 아웃되면서 대량 득점 기회를 놓쳤다.

연합뉴스

NC 마티니 '2루타 댄스'
(창원=연합뉴스) 김동민 기자 = 23일 경남 창원NC파크에서 열린 프로야구 '2022 신한은행 쏠(SOL) KBO 리그' NC 다이노스와 KIA 타이거즈 경기. 5회 말 선두타자 NC 5번 마티니가 안타를 친 후 2루 베이스에서 손을 좌우로 올리며 기뻐하고 있다. 2022.9.23 image@yna.co.kr


5회엔 점수를 짜냈다.

선두 타자 마티니가 KIA 세 번째 투수 한승혁을 공략해 우익수 오른쪽에 떨어지는 2루타를 친 뒤 노진혁의 희생번트와 이명기의 볼넷으로 1사 1, 3루 기회를 잡았다.

이어 서호철의 2루 내야 땅볼 때 3루 주자 마티니가 홈을 밟아 4-1로 점수 차를 벌렸다.

위기도 있었다.

NC는 6회초 잘 던지던 루친스키가 최형우에게 볼넷을 내준 뒤 폭투를 던져 2사 2루에 몰린 뒤 박동원에게 적시타를 헌납해 두 점 차 추격을 허용했다.

7회말 공격에선 2사 이후 이명기의 우중간 2루타와 서호철, 김주원의 연속 볼넷으로 만루 기회를 잡은 뒤 박민우가 내야 땅볼을 쳤다.

세 번째 만루 기회를 놓친 NC는 경기 흐름을 내주는 듯했다.

8회초 세 번째 투수 임정호가 KIA 선두 타자 나성범에게 중견수 키를 넘어가는 2루타를 얻어맞으며 분위기가 급변했다.

그러나 좌익수 대수비로 나선 권희동이 KIA 소크라테스 브리토의 타구를 슬라이딩으로 잡아내며 다시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2사 2루 위기에서 마운드에 오른 마무리 이용찬은 박동원을 루킹 삼진 처리하며 위기를 탈출했다.

연합뉴스

NC 이용찬 '퇴근 투'
(창원=연합뉴스) 김동민 기자 = 23일 경남 창원NC파크에서 열린 프로야구 '2022 신한은행 쏠(SOL) KBO 리그' NC 다이노스와 KIA 타이거즈 경기. 8회 초 NC 마무리 투수 이용찬이 역투하고 있다. 2022.9.23 image@yna.co.kr


NC는 8회말 박건우의 볼넷과 양의지의 우전 안타로 만든 1사 1, 3루에서 마티니의 내야 땅볼 때 3루 주자 박건우가 득점하면서 승리에 쐐기를 박았다.

박민우는 1회 선두타자 홈런을 포함해 4타수 2안타 1볼넷 2타점 2득점으로 활약했고, 박건우는 2타수 1안타 3볼넷 1타점 1득점으로 힘을 보탰다.

루친스키는 6이닝 6피안타 2볼넷 4탈삼진 2실점으로 호투하며 지난달 6일 롯데 자이언츠전 이후 48일 만에 승리를 거뒀다.

cycle@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