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담다디'→'J에게'까지…'강변가요제' 역대 수상곡 리메이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강변가요제 뉴챌린지'의 3차 예선 곡들이 음원 발매된다.

MBC '2022 강변가요제 뉴챌린지 TOP20 리메이크'가 2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번 앨범에는 MBC '강변가요제 뉴챌린지'의 3차 예선에 오른 TOP20의 곡들이 수록됐다.

이선희, 이상은, 장윤정, 박선주, 박미경 등 수많은 스타 가수들을 탄생시키며 1980년대 대학가요제와 함께 국내 가요제의 양대 산맥으로 군림했던 강변가요제는 현재까지도 사랑받고 있는 히트곡들을 무수히 배출했다.

3차 예선의 미션은 '강변가요제' 역대 수상곡 리메이크로 TOP20은 'J에게', '담다디', '매일매일 기다려', '바다새' 등을 다양한 편곡으로 재탄생시키며 리스너들의 추억을 자극했다.

타이틀 곡으로 선정된 오헬렌의 '귀로'는 박선주가 부른 원곡을 트렌디한 느낌으로 재해석했다.

특히 'J에게', '내 안에 넌', '담다디', '지난 여름밤의 이야기'는 같은 곡이지만 다른 느낌으로 편곡된 두 팀의 곡이 함께 수록돼 듣는 재미를 더한다.

여기에 사운드힐즈의 '바다새', 스칼렛킴 밴드의 '젊음의 노트', 오붓의 '이름없는 새', 진우철의 '이젠 모두 잊고 싶어요', 크랙베리(CRACKBERRY)의 '흥보가 기가 막혀'가 함께 수록됐다.

또한, 프리한의 'Please Don’t go', 한리이의 '너의 행복을 위해', 홍삼캔디의 '밤에 피는 장미', IN YOU의 '매일매일 기다려', New Evo의 '그대 먼 곳에', 한 가의 '한 여름밤의 꿈'까지 역대 수상곡 중 20곡이 수록됐다.

한편, 'MBC 강변가요제 뉴챌린지' 본선은 오는 9월 3일 오후 7시 MBC Music에서 라이브로 만나볼 수 있다.

사진=쇼플레이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