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감독 신경전' 첼시 투헬, 출전정지·벌금…토트넘 콘테는 벌금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15일 첼시-토트넘 경기에서 세리머니·악수 중 거친 몸싸움 벌여
뉴시스

[런던=AP/뉴시스] 토마수 투헬(파란 모자) 첼시 감독과 안토니오 콘테 토트넘 홋스퍼 감독이 14일(현지시간) 영국 런던의 스탬퍼드 브리지에서 열린 2022-23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라운드 경기 중 충돌하고 있다. 손흥민은 침묵했고 토트넘은 해리 케인의 후반 추가시간 동점 골로 간신히 2-2로 비겼다. 2022.08.15.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박지혁 기자 =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경기 도중 사령탑으로는 이례적으로 거친 신경전을 벌인 첼시의 토마스 투헬 감독과 토트넘의 안토니오 콘테 감독에게 출전정지 및 벌금 징계가 내려졌다.

잉글랜드축구협회(FA)는 20일(한국시간) 투헬 감독에게 1경기 출전정지와 벌금 3만5000파운드(약 5500만원), 콘테 감독에게 벌금 1만5000파운드(약 2400만원)의 징계를 내렸다.

두 감독은 지난 15일 영국 런던의 스탬퍼드 브릿지에서 열린 첼시-토트넘의 2022~2023 EPL 2라운드에서 신경전을 넘어 거친 몸싸움을 벌였다.

콘테 감독이 골 세리머니를 펼치는 과정에서 투헬 감독과 충돌했고, 경기 후 악수 과정에서 다시 한 번 거칠게 대립했다.

선수들과 스태프 등이 말려 큰 불상사로 이어지진 않았지만 험악한 분위기 속에서 얼굴을 붉혔다.

앤서니 테일러 주심은 두 감독에게 퇴장 명령을 내렸고, FA도 징계를 위한 조사를 착수했다.

투헬 감독이 콘테 감독보다 벌금 수위가 높고, 출전정지 징계까지 받은 건 공식 기자회견에서 심판 판정에 불만을 표출했기 때문으로 보인다.

출전정지는 징계와 관련한 서류 절차가 마무리되면 적용된다. 때문에 투헬 감독은 21일 리즈 유나이티드와 3라운드에서 벤치를 지킬 수 있다.

토트넘은 이날 울버햄튼과 3라운드 대결을 펼친다.

☞공감언론 뉴시스 fgl75@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