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모바일 게임 소식

‘에픽세븐’ 글로벌e스포츠대회 ‘E7WC 2022’ 본선개막…28일 대망의 결승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에픽세븐 월드아레나 챔피언십 2022’ 본선 개막 이미지. 제공 | 스마일게이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민규기자]치열한 예선전을 거쳐 선발된 전 세계 8명의 ‘에픽세븐’ 강자들이 모여 최강자를 가린다. 본선을 거쳐 오는 28일 대망의 결승전이 열린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에픽세븐’이 전 세계 에픽세븐 팬들의 e스포츠축제 ‘에픽세븐 월드아레나 챔피언십 2022(이하 E7WC 2022)’의 본선을 20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E7WC 2022’ 본선은 20~21일, 27~28일 총 4일간 진행되며 대망의 결승전은 28일이다. 각 서버별 치열한 예선을 거쳐 본선에 오른 전 세계 8명의 선수가 경기당 5라운드 3선승제의 ‘듀얼 토너먼트’ 방식으로 본선을 치른다. ‘듀얼 토너먼트’에선 한번 경기에서 패했더라도 ‘패자전’을 통해 결승에 진출할 수 있기 때문에 마지막까지 긴장감 가득한 경기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올해부턴 ‘밴(BAN) 시스템’을 활용해 상대 선수의 핵심 영웅을 경기에서 사용할 수 없도록 견제할 수 있다. 매 라운드가 시작될 때마다 각 선수들은 한 명씩의 ‘밴’ 영웅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한번 ‘밴’을 당한 영웅은 해당 경기에서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라운드가 진행될수록 다양한 영웅 조합과 전략을 감상할 수 있다.

이번 본선에는 각 서버별 PvP(유저 간 전투) 최강자에 등극한 8명의 선수가 출전한다. ▲한국 서버의 ‘DAMDAM’과 ‘HWI’ ▲아시아 서버의 ‘DYR’과 ‘TOHSAKARIN’ ▲글로벌 서버의 ‘Jintae’와 ‘YunDuan’ ▲일본 서버의 ‘Phantom’ ▲유럽 서버의 ‘Yule’ 선수 등이다. 이중에서도 글로벌 서버의 ‘Jintae’는 실시간 아레나 전 세계 랭킹 1위에 오른 바 있는 이번 대회의 강력한 우승후보다. 예선전에서도 84%가 넘는 압도적인 승률을 기록해 눈길을 끌었다. 한국의 ‘DAMDAM’은 안정적인 경기 운영을 바탕으로 뛰어난 경기력을 선보여 우승대항마로 꼽히고 있다.

이와 함께 스마일게이트는 ‘E7WC 2022’ 경기를 시청하는 시청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본선 생방송 도중 공개되는 쿠폰 코드를 입력하면 모든 시청자들에게 ‘성약의 책갈피’ 50개를 지급하는 쿠폰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 ‘E7WC 2022 생중계 트위치 드롭스 이벤트’에선 에픽세븐 콘텐츠 제작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제작자의 방송을 시청하면 ‘생명의 잎사귀’, ‘상급 만능 장비 강화석’, ‘상급 만능 장신구 강화석’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또한 생중계 시청 장면을 각 생방송 일정 때마다 생방송 시청 화면을 촬영하고 인증샷을 스토브 또는 자신의 SNS에 업로드하면 참여자 전원에게 ‘행동력’을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에픽세븐 굿즈를 증정하는 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더불어 바쁜 일정으로 방송을 시청하지 못하더라도 모든 에픽세븐 팬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본선 진행을 기념해 게임 내 장비 해제 시 소모되는 골드를 무료로 전환하는 ‘장비 무료 해제’ 이벤트를 진행하고 ‘생명의 잎사귀’, ‘장비 강화석’ 등을 모든 이용자에게 선물로 제공한다.

정재훈 스마일게이트 실장은 “다양한 언어와 문화를 가진 전 세계 에픽세븐 팬들이 좀 더 대회를 몰입해서 즐기실 수 있도록 생중계 언어를 확대하고 방송 크리에이터들과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언어를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다”며 “이번 대회가 모든 에픽세븐 팬들을 위한 최고의 축제가 될 수 있도록 결승전까지 완벽하게 준비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kmg@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