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이슈 윤석열 아내ㆍ장모 논란

김건희 경찰학교 방문 논란에…권성동 , 김정숙 여사 '타지마할' 방문으로 역공

댓글 1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페이스북 통해 글 올려

권성동, 김정숙 여사 '타지마할' 방문으로 역공

"문재인 대통령 부부도 경찰학교 갔다…민주당 마구잡이 생떼 도 넘어"

민주당측 "경찰 조사 받고 있는 사람이 경찰학교 방문 부적절"

이데일리

김건희 여사가 19일 충북 충주시 중앙경찰학교에서 열린 310기 졸업식에서 신임 경찰과 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최정희 기자] 김건희 여사가 19일 윤석열 대통령과 함께 중앙경찰학교 신임 경찰 졸업식에 참석한 것을 두고 여야가 입씨름을 벌이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측은 “허위학력, 주가조작 등의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는 사람이 경찰학교를 방문하고 졸업생 간담회에 가는 것을 부적절한 행보”라고 비판했다. 이에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부 시절의 김정숙 여사를 공격하며 역공을 펼쳤다.

권 원내대표는 페이스북을 통해 “대통령 부부의 중앙경찰학교 졸업식 참석마저 비판을 위한 비판의 소재로 활용하고 있다”며 “민주당의 마구잡이 생떼가 도를 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민주당은 대통령 부부를 향해 언어도단의 비열한 정치공세를 하고 있다”며 “김건희 여사가 위엄을 과시한다는 둥, 대통령과 동격이냐는 둥 비난을 위해 말을 지어내고 있다. 그야말로 영부인에 대한 도착증적 행태라고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더니 갑자기 문재인 정부 당시 김정숙 여사를 공격했다. 권 대표는 “민주당은 지난 과거를 돌아보라”며 “라오스 방문 때 대통령을 앞질러 간 김정숙 여사의 위풍당당한 걸음은 무엇을 과시한 것이었냐, 영부인 지위였냐, 아니면 국가 원수와 동격이라는 위세였냐”고 비판했다.

또 “인도 단독 순방에 대통령 휘장까지 앞세웠던 2018년 김정숙 여사의 타지마할 독사진은 어떤 외교적 성과를 창출했냐”며 “타국 정상들은 방문한 전례도 없는 관광지들을 숱하게 방문하며 반복된 국민의 지탄에는 “해당 국가의 간곡한 요청이 있었다”는 터무니 없는 변명을 내세운 것이야말로 지독한 월권의 상징”이라고 설명했다.

2019년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도 중앙경찰학교 제296기 졸업식에 함께 참석했는데 왜 김건희 여사만 문제로 삼느냐고도 말했다.

이에 대해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권 대표의 ‘타지마할 독사진’ 발언에 대해 “마치 인도 모디 총리가 거짓말을 한 것처럼 말했는데 감당 가능하겠냐”며 “인도의 상징적인 문화재인 타지마할을 고객들 눈길이나 끄는 관광지 수준으로 평가절하했는데 인도인이 어찌 받아들일지 우려된다”고 맞받아쳤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