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공식발표] 변성환호 U-16 대표팀, 키르기스스탄과 2차례 평가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하근수 기자= 변성환 감독이 이끄는 남자 U-16 대표팀이 키르기스스탄 원정 경기를 치른다.

대한축구협회(KFA)는 오는 23일과 26일 한국과 키르기스스탄 U-16 대표팀이 두차례 친선평가전을 갖기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경기는 키르기스스탄의 수도 비슈케크에서 열린다.

이번 원정은 오는 10월 우즈베키스탄에서 열리는 2023 AFC U-17 아시안컵 예선을 앞두고 있는 16세 대표팀의 서아시아 현지 적응 차원에서 마련됐다. 아시안컵 예선에서 한국은 우즈벡, 브루나이, 스리랑카와 상대한다. 예선 각조 1위팀, 그리고 2위팀 중 상위 5팀이 내년 바레인에서 열리는 본선에 참가한다.

키르기스스탄과의 평가전은 올해 출범한 U-16 대표팀의 두번째 해외 원정이다. U-16 대표팀은 지난 6월 일본 센다이에서 열린 4개국 친선대회에서 멕시코, 우루과이, 일본과 대결해 2무 1패를 기록했다. 7월에는 파주NFC에서 동티모르와 두 차례 연습경기를 치러 승리했다.

이번 원정에는 총 23명의 선수가 참가한다. 선수단은 18일 파주NFC에 소집돼 하루 훈련을 한 뒤 19일 오전 출국했다. 28일 귀국할 예정이다.

# 남자 U-16 대표팀 키르기스스탄 원정 경기 참가 선수 명단(23명)

GK : 김유래(부산개성고), 홍성민(포항제철고)

DF : 곽성훈, 고종현(이상 수원매탄고), 강민우(울산현대고), 나영훈(광양제철고), 박준민(부산부경고), 유민준(성남풍생고), 이창우(서울보인고), 황지성(인천대건고)

MF : 강주혁(서울오산고), 김명준(포항제철고), 백인우(용인축구센터덕영), 양민혁(강릉제일고), 윤도영(충남기계공고), 이재모(제주유나이티드U-18), 임현섭(수원매탄고), 최강민(전주영생고), 차제훈(서울중경고), 오주안(부산개성고)

FW : 김민성(서울오산고), 김범환(울산현대고), 유병헌(수원매탄고)

사진=대한축구협회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