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인천 주요 뉴스]인천시, 저소득 39세까지 청년월세 월 20만원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노컷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천시, 저소득 39세까지 청년월세 월 20만원 지원

인천시는 저소득 청년의 주거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인천형 청년월세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사업은 국토교통부의 청년 월세 한시 특별지원 대상인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의 나이 기준에 5세를 더 연장해 만 39세까지 지원하는 게 특징입니다.

심사에서 소득·재산 기준을 충족한 청년은 보증금 5천만원 이하, 월세 60만원 이하인 주택에 거주하는 경우 최대 20만원의 월세를 12개월 동안 지원받을 수 있으며, 월세 지원은 오는 11월부터 이뤄질 예정입니다.

22일, 인천e음 평가 및 개선방안 마련 시민 토론회 개최

인천광역시는 인천e음 제도 평가 및 개선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시민토론회를 오는 22일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엽니다.

토론회 참가를 원하는 인천시민은 누구나 사전 신청 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인천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생중계합니다.

토론회는 양준호 인천대 교수와 송경호 한국조세재정연구원 부연구위원이 주제발제를 한 뒤 전문가 토론과 시민들의 질의·답변 순서로 이뤄집니다.

인천시, 추석 성수식품 조리⋅제조가공업소 위생점검

인천시는 추석 명절 소비가 많은 제수용 식품 조리·제조·가공 위생업소와 추석 선물용 건강기능식품 제조가공업소 등을 대상으로 오는 26일까지 위생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점검 대상은 떡, 부침, 튀김, 나물 등 제수용 음식을 조리판매하는 업소 등 인천 지역 109개 업소로 주요 점검사항은 유통기준 준수, 무신고 제조 등입니다.

인천시는 이번 점검과 더불어 추석에 소비가 느는 차례 음식과 선물용 가공식품류, 수산물도 수거해 검사할 계획입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