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준석은 장예찬에 '배후설' 제기, 윤리위는 "품위 위반 엄정 심의" 경고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와 장예찬 청년재단 이사장이 서로를 향한 온라인 공방을 이어가면서, 국민의힘 내홍이 청년 정치인들 사이로도 번지고 있습니다.

JTBC

지난 18일 이준석 전 대표 비판 성명 발표하는 장예찬 청년재단 이사장 〈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장 이사장은 오늘(19일) 페이스북에 김용태 전 최고위원 등 이 전 대표 측 인사들을 겨냥해 '여의도 2시 청년'이라는 말로 비판했습니다. 앞서 이 전 대표가 SBS와의 인터뷰에서 "정당이 청년 문제를 다룬다고 해 놓고 매번 자기 편의주의적으로 간담회를 보통 2시에 잡는다"면서 "평일 2시에 여의도에 올 수 있는 청년이 일반적인 대한민국 청년이냐"고 꼬집은 걸 겨냥한 겁니다. 기성 정당이 청년의 처지를 고려하지 않는다며 꺼낸 말입니다.

장 이사장은 "본업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면 이 전 대표 편에 서는 청년들이 '여의도 2시 청년' 그 자체"라고 적었습니다. 그러면서 이 전 대표가 주도한 대변인 오디션 '나는 국대다' 출신의 대변인들과 김용태 전 최고위원을 언급하며 "평범한 청년들이 겪는 취업과 자립의 문제를 경험한 적 있냐"고 되물었습니다. 특히 김 전 최고위원에 대해서는 "2년 만에 20억대 재산신고를 해 돈 걱정 없이 정치만 하면 된다"고 꼬집었습니다.

그러자 이 전 대표는 페이스북을 통해 "(장 이사장은) 정치적 위상이나 정치를 할 수 있는 당위성에 대해 용태한테 뭐라고 하면 안 된다"고 맞받았습니다. 김 전 최고위원은 지난해 6월 선거를 통해 최고위원에 당선이 됐다는 걸 강조한 겁니다. 또 "(장 이사장이) 이야기를 어떻게 주워 담을지를 보면 자기 의지에 따라 움직이는 상태인지, 독자적인 판단을 할 수 없는 상황인지 알 수 있을 것 같다"고 적었습니다. 장 이사장이 어제 기자회견을 통해 이 전 대표를 비판한 것 등을 두고, 배후에 이른바 '윤핵관'이 있다는 일각의 주장을 우회적으로 언급한 겁니다.

당사자인 김용태 전 최고위원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총선 출마 당시 부모님 재산을 포함해 재산신고를 했다"며 "(20억은) 오래전에 장만하신 부모님 소유의 아파트 한 채 공시지가가 포함된 액수"라고 반박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국민의힘 윤리위원회는 오늘 오후 입장문을 통해 "당원 누구든 본인의 정치적 입장을 공개적으로 밝히는 데 있어 당헌, 당규, 윤리규칙을 위반해 고질적 계파 갈등을 조장하는 등 품위 유지를 위반하고 반복하는 것에 대해 엄정하게 심의하겠다"고 경고했습니다.

하혜빈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