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G-브리핑] 컴투스 ‘크로니클’, 구글 인기 게임 1위 등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신작 MMORPG ‘서머너즈워: 크로니클’이 구글 플레이 인기 게임 1위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6일 국내 시장에 출시된 ‘크로니클’은 출시 전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한 15일부터 애플 앱스토어 인기 게임 1위에 오른바 있다. 컴투스는 구글 플레이에서도 인기 게임 순위 정상을 차지하며 기대감과 흥행력을 입증했다고 자평했다.

‘크로니클’은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워’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MMORPG다. 3명의 소환사와 350종 소환수 조합을 활용한 전략적 팀 구성의 재미가 특징이다. 캐릭터 수집 및 조합을 통한 전략적 팀 구성의 재미와 풍부한 콘텐츠로 이용자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얻고 있다. 무한 선별 소환 시스템과 카툰 랜더링 기반의 동화감성 그래픽도 특징이다.

컴투스는 ‘크로니클’의 인기 순위 1위 달성을 기념해 이용자들을 위한 보상 이벤트도 마련한다. 19일부터 21일까지 특정 시간에 크로니클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신비의 소환서’, ‘전설소환서’, ‘하급경험치 비약’ 등을 선물한다.

◆NHN, 임직원 참여 ESG 캠페인 ‘리틀액션 시즌2’ 시작

NHN(대표 정우진)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리틀액션 시즌2’를 새롭게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첫 번째 활동으로 친환경 인식 제고를 위한 리필 스테이션 체험 행사도 지난 9일부터 18일까지 진행했다.

리틀액션은 ‘작은 움직임이 큰 기쁨을 만든다’는 의미를 가지고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다양한 친환경 및 나눔 활동을 진행하는 NHN의 대표 ESG 캠페인이다. 지난 2019~2020년 사이 진행된 시즌1 행사에선 헌혈, 안 입는 옷 기부, 점자 도서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지난 체험 행사의 경우 친환경 뷰티 브랜드 ‘아로마티카’와 협업해 화장품, 바디용품 등의 내용물만 리필해 구매할 수 있는 리필 스테이션을 임직원들이 간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최근 환경 보호 목적 등의 이유로 뷰티 브랜드를 중심으로 리필 스테이션이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NHN은 “리필 스테이션에 대해 생소함을 느끼는 임직원들이 작은 첫 발을 내디딜 수 있게 도움을 주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하게 됐다”며 “임직원들이 일상 생활 속에서 친환경, 나눔 활동을 자연스레 실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원더피플·에이스톰, 게임 개발·사업 인재 채용 돌입

원더홀딩스(대표 허민)의 게임 개발 자회사 원더피플(대표 류제일)과 에이스톰(대표 김윤종)이 인재 채용에 나섰다고 19일 밝혔다.

원더피플은 배틀로얄 슈팅 게임 ‘슈퍼피플’의 제작사다. 현재 ‘슈퍼피플’의 파이널 베타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에이스톰은 ‘던전앤파이터’, ‘사이퍼즈’를 만든 김윤종 대표가 이끄는 개발사다. ‘최강의 군단’을 선보인바 있으며 지난 4일부터 10일까지 첫 모바일 프로젝트 ‘빌딩앤파이터’의 국내 알파 테스트를 진행한 바 있다.

모집분야는 프로그래밍과 기획자, 아트 등 게임 개발 전 분야를 포함해 글로벌 사업 PM, 서비스 PM, 커뮤니티 매니저, 번역 담당자 등이다.

◆아이언소스, 부산국제광고제 참가…콘퍼런스 강연도 나서

아이언소스는 오는 8월 25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부산국제광고제 2022’에 참여한다고 19일 밝혔다.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개최되는 이번 부산국제광고제는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돌아온 아시아권 최대 규모 광고 축제다. ‘세상을 바꾸는 창조적인 솔루션을 공유’하는 창조&기술 컨버전스 축제로 광고 분야에 종사하는 광고인만이 즐기는 행사를 넘어 창의력과 아이디어를 가진 일반인도 함께하는 행사로 마련됐다.

아이언소스는 이번 부산국제광고제 2022에서 광고 관련 솔루션 홍보와 함께 관계자들과 미팅을 나눌 ‘비즈니스 부스’ 운영, 참석자 대상의 ‘글로벌 콘퍼런스 강연’에 참여해 주요 서비스를 소개할 계획이다. 콘퍼런스 연사자에는 아이언소스 이동훈 사업 개발 팀장과 아이언소스 루나 전략 파트너십 김단아 매니저가 나설 예정이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우게임즈 ‘프리스톤테일M’, 사전등록 100만 돌파

파우게임즈(대표 이광재)는 신작 모바일 MMORPG ‘프리스톤테일M’의 사전등록자가 약 열흘만에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파우게임즈는 “‘프리스톤테일M’이 기존 온라인 게임을 즐겼던 3040세대들에게는 향수를, 1020 세대들에게는 뉴트로 감성을 품은 신작에 대한 기대감이 부합한 것”이라고 분석했다.

‘프리스톤테일M’은 파우게임즈가 선보인 ‘킹덤: 전쟁의 불씨’에 적용된 자체 엔진 ‘레이 엔진’을 활용했으며 파우게임즈는 ‘킹덤: 전쟁의 불씨’를 통해 운영 역량도 검증받았다.

파우게임즈는 이용자의 성원에 힘입어 정식 출시전까지 최대한 보완 작업을 거쳐 보다 완성도 높은 게임을 선보일 계획이다.

‘프리스톤테일M’은 PC온라인 게임 ‘프리스톤테일’을 모바일로 재해석한 신작이다. 프리스톤 대륙을 배경으로 호전적인 종족 ‘템스크론’과 평화의 종족 ‘모라이온’ 간의 전쟁을 담았다.

◆벤큐, 공식 온라인 스토어 ‘벤큐 샵’ 오픈

벤큐(지사장 소윤석)는 공식 웹사이트 내 제품 정보 검색, 비교, 구매가 가능한 공식 온라인 스토어 ‘벤큐 샵’을 새롭게 개설한다고 19일 밝혔다.

벤큐 샵은 벤큐코리아 본사에서 직접 운영 및 관리하는 온라인 쇼핑몰이다. 벤큐 아이케어 모니터, 게이밍 모니터, 전문가용 모니터 등의 주요 제품과 프로젝터, LED 조명 전 라인업이 준비됐다. 특히 고주사율과 선명한 화질로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모비우스 게이밍 모니터 라인업 중 EX240N를 단독 판매하고 있으며 정확한 색과 P3 95% 광색역을 지원하는 전문 디자이너 모니터 PD2506Q를 비롯한 각종 제품을 단독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오픈 기념 사은품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19일부터 31일까지 벤큐 샵에서 회원가입 후 벤큐 제품을 구입하면 별도의 신청 없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이 제공된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