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콘텐츠 핫&뉴] 컴투스홀딩스 ‘별이되어라’, 대규모 업데이트 예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히트작 ‘별이되어라!’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브랜드 페이지를 개설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브랜드 페이지를 통해 25일로 예정된 ‘라플레시아’ 대규모 업데이트에 대한 주요 내용들을 공개했다. ‘라플레시아’ 대규모 업데이트는 시즌 8의 두번째 이야기를 담고 있다. 새로운 모험 지역인 사막 왕국 ‘멤피스’를 배경으로 다양한 인물들이 등장할 예정이다. 신규 도전 콘텐츠 ‘환영의 탑’과 신규 써드임팩트 영웅인 ‘닉스’와 ‘폰토스’도 추가된다.

컴투스홀딩스는 업데이트 이후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루비 백만개’와 ‘영웅 카드 소환권 300장’ 등을 선물한다. 신규 및 복귀 이용자에게는 ‘루비 50만개’와 ‘영웅 강화권’ 등을 추가 지급한다. 신규 이용자의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스타트 팩’도 마련됐다.

◆한빛소프트 ‘그라나도 에스파다’, 신규 캐릭터 ‘브리짓’ 25일 출시

한빛소프트(대표 이승현)는 IMC게임즈가 개발한 PC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에 신규 캐릭터 ‘브리짓’을 오는 25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브리짓’은 게임 세계관 설정상 샤우젠 가문의 장녀이자 가문을 수호하는 철기병대의 대장이다. 힘, 민첩, 체력 등 균형 잡힌 능력치가 특징인 딜러형 캐릭터로 설계됐다. 무기는 검·세이버·레이피어를 사용하며 방어구는 레더아머·메탈아머를 착용할 수 있다. 전용 스탠스로는 샤우젠 가문 철기병들이 말에서 내려 지상 전투를 벌일 때 사용하는 기술인 ‘데상트 콤바’, 직업 스킬로는 샤우젠 가문의 긍지를 되새기며 전투를 준비하는 ‘트라디시옹’을 보유했다.

한빛소프트는 “브리짓은 지난 1월 선보인 ‘로지’에 이어 공격에 특화된 캐릭터”라며 “정식 출시와 함께 전개될 에피소드 이벤트를 통해 관련된 스토리를 즐기시고 보상도 챙겨가시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그라나도 에스파다’는 국내 최초로 3개의 캐릭터를 동시 운영하는 멀티캐릭터컨트롤(MCC) 시스템을 채택한 PC 온라인 게임이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 ‘가디언테일즈’, 신규 영웅 ‘발렌시아’ 추가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에 신규 영웅 ‘친위대장 발렌시아’를 추가했다고 19일 밝혔다.

‘친위대장 발렌시아’는 자신의 검술과 전투 능력에 자부심을 가지는 뱀파이어 여검사로 천재적인 검술로 젊은 나이임에도 ‘데몬샤이어’ 백작 친위대장 자리까지 오른 실력자로 설정됐다.

카카오게임즈는 부유성 특별 만화 ‘데몬샤이어제일검’도 공개했다. 이번 만화는 검술과 전투에 능하다고 자부하는 ‘친위대장 발렌시아’의 이야기를 담았다.

길드원들이 협력해 최종 보스와 전투를 진행하는 ‘길드 점령전’의 새로운 시즌도 시작한다. ‘길드 점령전’ 새시즌은 오는 20일부터 9월 2일까지 진행된다. 4명의 이용자들이 함께 던전 미션을 수행하는 ‘협동전’의 모드를 변경하고 ‘부유성 미궁’ 던전의 층수를 90층까지 확장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9월 1일까지 새로운 로드맵 이벤트 ‘데몬샤이어제일검’을 진행하고 같은 기간 동안 ‘영웅 픽업’ 이벤트를 실시한다.

◆라이엇게임즈, 여름맞이 LoL PC방 수영복 스킨 체험 이벤트

라이엇게임즈는 ‘리그오브레전드(LoL)’의 여름방학 이벤트 ‘PC방 풀 파티 POOL렉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8월 31일 오후 7시까지 진행되며 이용자는 2016년 출시된 ‘수영장 파티 타릭’을 포함해 ▲수영장 파티 케이틀린 ▲수영장 파티 신드라 ▲수영장 파티 리 신 ▲수영장 파티 브라움 ▲수영장 파티 세트 등 LoL 내 23종의 수영장 파티 스킨을 PC방에서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라이엇게임즈는 LoL 기반 전략 게임 ‘전략적 팀 전투(TFT)’에서도 유사 이벤트를 운영한다. 같은 이벤트 기간 중 PC방에서 TFT를 즐긴 이용자는 ▲펭구 깃털기사 ▲이글이글 뿔보 ▲아오 신 등 35종의 전략가와 ▲징크스의 펑펑 놀이터 ▲프렐요드 서리방패 결투장 ▲오디세이 징크스 결투장 등 결투장 17종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크래프톤 ‘뉴스테이트 모바일’ 어쌔신 크리드 컬래버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의 8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어쌔신 크리드’와의 컬래버레이션 ▲뉴스테이트 실험실 오픈 및 첫 프로젝트 ‘아킨타: 바운티 로얄’ 공개 ▲신규 SR Lynx(링스) AMR ▲서바이버 패스 Vol.10 추가 등이 골자다.

크래프톤은 9월 22일까지 ‘어쌔신 크리드’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어쌔신 크리드: 브라더후드’와 ‘어쌔신 크리드: 로그’의 주인공인 ‘에지오’와 ‘셰이’의 테마가 적용된 의상, 헬멧, 배낭, 무기, 차량, 낙하산, 와펜 등의 아이템을 선보인다.

뉴스테이트 실험실은 게임 내 새로운 설정과 기능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제공하는 콘텐츠다. 첫 실험인 ‘아킨타: 바운티 로얄’은 생존보다는 상금을 위해 경쟁하게 되는 프로젝트로 9월 22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신규 맵인 ‘아킨타’에서 3인칭의 스쿼드 모드로만 플레이 가능하고 최대 참여 인원은 36인이다.

새로운 총기로 50 BMG탄을 사용하는 신규 SR Lynx AMR도 추가했다. 또 서바이버 패스 Vol.10의 주인공으로 드림러너 팩션 소속의 해커 ‘샤이디(Shy-D)’가 등장한다.

◆호요버스 ‘미해결사건부’, 청춘 투어 이벤트

호요버스는 추리 연애 시뮬레이션 모바일 게임 ‘미해결사건부’에서 청춘 투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청춘 투어’는 다음 달 14일까지 진행되는 한정 테마 이벤트로 칠판, 책상, 워크맨, 종이비행기 등 풋풋했던 학창 시절의 그리움을 불러일으키는 요소들이 등장한다.

이벤트 임무를 완료하면 지급되는 주사위를 통해 랜덤 포탈을 활성화시키고 교실 카페를 둘러보는 등 네 명의 남자 주인공과 함께 캠퍼스를 누비며 학창 시절의 재미있는 추억을 떠올릴 수 있다. 모든 교실 카페의 참관 임무를 완료하면 이벤트 한정 ‘청춘의 시간 배지’를 증정한다.

‘청춘 사색’도 개방돼 일반 사색을 해제하고 일정 임무 레벨을 달성하면 한정 생각 윤노아 SR ‘끝없는 속삭임’을 받을 수 있다. 여신의 그림자에서는 신규 백은후 SSR ‘새로운 맑음’, 유신우 SSR ‘눈부신 시절’, 강혁 SR ‘사랑은 종이를 타고’가 출시될 예정이다. 주인공들과 상호작용이 가능한 신규 SD 캐릭터 초대장과 전용 미니 게임 및 BGM ‘청춘 투어·순수한 마음’도 만나볼 수 있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