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도미니카 여름리그에서 양 팀이 노 히터 동시 기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마이너리그 육성 시스템의 제일 아랫 단계인 도미니카 여름리그에서 보기드문 장면이 나왔다.

마이너리그 공식 홈페이지 'MiLB.com'은 19일(한국시간) 도미니카 여름리그에서 나온 진기한 기록을 소개했다.

피츠버그 파이어리츠 산하 피츠버그 블랙팀과 시카고 컵스 산하 컵스 레드의 이날 경기는 7이닝 경기로 진행됐는데 양 팀 모두 한 개의 안타도 기록하지 못했다. 양 팀이 동시에 '노 히터'를 기록한 것.

매일경제

도미니카 여름리그에서 보기 드문 장면이 나왔다. 사진= MK스포츠 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컵스 레드에서는 후안 벨로, 윌버 로드리게스, 요한 크리스핀, 피츠버그 블랙에서는 조너던 살라자르, 디오리스 발데스, 헤이더 블랑코가 노 히터를 합작했다.

경기는 컵스 레드가 2-0으로 이겼다. 안타없이도 득점이 가능했던 것은 상대 실책 덕분이었다. 선두 타자 달린 데 레온이 볼넷 출루한데 이어 수비 실책으로 또 한 명의 주자가 나갔고, 두 주자가 더블 스틸을 시도하는 과정에서 포수 송구 실책이 나오며 첫 득점을 올렸다. 여기에 유격수 송구 실책이 나오며 한 점을 더했다. 한 이닝에만 3개의 수비 실책으로 2점이 나온 것.

'MiLB.com'은 도미니카 여름리그의 평균 필딩율이 95.2%고 9이닝당 볼넷이 5.2개 수준이라고 소개했다. 아직 성장의 여지가 많이 남아 있는 선수들이기에 가능한 기록이다.

노 히터도 이곳에서는 드문 일이 아니다. 이 매체에 따르면 이번 노 히터는 2022시즌 도미니카 여름 리그의 여섯, 일곱 번째 기록이다.

[샌디에이고(미국) =김재호 MK스포츠 특파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