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카카오, 24시간 사내 해커톤 진행…임직원 230여 명 머리 맞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019년 이후 3년 만에 '24K 리유니온' 진행

더팩트

카카오가 18일부터 19일 이틀에 걸쳐, 카카오 판교 아지트에서 사내 해커톤 '24K Reunion'을 진행한다. /카카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 | 서재근 기자] 카카오 임직원 230여 명이 혁신적 아이디어를 창출하기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

카카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카카오 판교 아지트에서 사내 해커톤 '24K 리유니온(Reunion)'을 1박 2일간 진행 중이다.

해커톤은 '해커'와 '마라톤'의 합성어로 컴퓨터 전문가, 개발자들이 한 장소에 모여 마라톤을 하듯 장시간 쉬지 않고 특정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의미한다.

카카오의 사내 해커톤은 지난 2013년 처음 시작해 4회째 맞는 행사로 24시간 동안 개발, 디자인, 기획 등 다양한 직군의 카카오 임직원들이 개인 또는 팀(최대 4명)으로 참여해 각자의 아이디어를 프로토타입(시제품)으로 구현한다.

참가자들은 "비대면 시대를 겪어보니 아직 온라인에는 OOO이 부족하다. 이런 기능이 필요하다" 라는 주제에 맞춰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펼칠 수 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가 다가온 가운데 시간, 공간, 세대 구분 없이 온라인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술과 서비스 아이디어들이 나올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에는 65개팀 약 230여 명이 참가했으며, 예선 및 본선 심사를 거쳐 본상 수상 3개팀 및 특별상 2개팀을 선정한다. 완성도, 창의성, 구현 가능성을 기준으로 심사하며 수상팀에게는 최대 800만 원의 카카오 페이 포인트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럭키드로우와 레디백 등 참가팀에게 제공할 다양한 상품을 마련했다.

본 행사 외에도 '넥스트 카카오 아이디어 해커톤'이라는 코너를 별도 마련해 '엔데믹 시대에 필요한 서비스 및 아이디어'를 추가 모집한다. 해커톤에 직접 참여하지 않더라도, 다양한 아이디어와 의견을 나눌 수 있도록 판교 아지트 타운홀에 아이디어월을 설치하고 누구나 행사를 즐길 수 있게 했다.

카카오 사내 해커톤 TF 관계자는 "24K Reunion은 아이디어를 주제로 즐길 수 있는 사내 축제로, 각자의 경험과 노하우를 나누고 세상에 편리함을 더할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개발하는 자리가 됐다"며 "모바일 산업에 혁신을 이끌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 마련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사내 해커톤을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likehyo85@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