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준석, 장예찬 비판에 "그래 예찬아 응원할게" 댓글 응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힘 청년 분열 사태?
장예찬 "여당 당대표가 자기정치" 비판에
김용태 "졸렬한 시각 유감" 반박
이준석, 직접 댓글 남겨 응수
장예찬도 "형님, 한 번쯤 고민하면 좋겠다"


파이낸셜뉴스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장예찬 청년재단 이사장의 SNS에 남긴 댓글. 사진=페이스북 화면 갈무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과 '윤핵관(윤석열 대통령 핵심 관계자)'등을 연일 정조준하고 있는 가운데, 당내 청년당원 사이의 분열 조짐이 보이는 모양새다. 이 대표는 자신을 '내로남불'이라 비판한 장예찬 청년재단 이사장을 향해 "응원한다"는 댓글을 남겨 응수했다.

대선 기간 윤석열 캠프의 청년본부장을 지낸 장예찬 청년재단 이사장은 18일 "집권여당 당 대표라는 막중한 자리는 누군가의 자기 정치를 위한 것이 아니다"라며 이 전 대표를 직격했다. 장 이사장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전 대표는 선당후사라는 숭고한 단어 앞에서 내로남불하지 말길 바란다"며 이같이 말했다.

장 이사장은 윤 대통령이 정계에 입문하며 '러브콜'을 보낸 시사평론가 출신의 청년으로, 국민의힘 선대본부 청년본부장, 윤석열 당선인 청년보좌역, 인수위 청년소통 태스크포스(TF) 단장 등을 지냈다.

그는 국민의힘 청년 당원이 모두 이 전 대표를 지지하는 게 아니라고 주장하며, "당이 어려울 때 묵묵히 자리를 지킨, 오직 정권교체를 위해 이름 없이 헌신한 청년은 우리가 함께 만든 정부의 성공을 간절히 바라고 있다"고 했다. 이어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고 대선에서 윤석열 정부를 선택한 국민의 뜻을 받들기 위해 우리 당 모두 절치부심 노력해야 한다"면서 "하지만 그 방법이 정부와 당에 치명적인 타격을 주는 방식이어서는 안 된다"고 비판했다.

그는 또 "국민이 혹시 이재명 후보가 대통령이 될지 모른다는 공포에 휩싸일 때 이 전 대표는 어디 있었느냐"라며 "두 번이나 선대위를 버리고 나가는 무책임한 행위로 후보를 곤경에 빠트렸다"고도 지적했다.

파이낸셜뉴스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17일 당 비상대책위원회 효력을 정지해달라며 낸 가처분 신청 사건 심문에 출석하기 위해 서울 양천구 남부지방법원에 도착,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2.8.17/뉴스1 ⓒ News1 국회사진취재단 /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후 이준석 전 대표는 장 이사장이 기자회견문을 올린 페이스북 게시글을 찾아가, 댓글로 응수했다.

이 전 대표는 "그래 예찬아. 그렇게 해서 니가 더 잘 살 수 있다면 나는 널 응원할게"라는 짧은 글을 남겼다. 두 사람은 대선 전부터 아는 사이로 알려졌다.

이에 장 이사장은 "형님, 저도 그렇고 오세훈 시장님이나 홍준표 시장님도 형님이 더 잘 됐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여러 이야기를 했다고 생각합니다"라며 "한 번쯤 고민해보면 좋겠습니다"라고 댓글을 남겼다.

이 전 대표와 가까운 청년 인사들도 장 이사장을 향한 반박 메시지를 냈다. 김용태 전 최고위원은 "모든 당 혼란의 책임은 민주주의를 파괴하면서 세련되지 못하고 무식한 방법으로 절차적 정당성을 뒤흔든 '윤핵관(윤석열 측 핵심 관계자)'에 있다는 사실을 만천하가 다 아는데, 여기에 대해서는 비겁하게 침묵하신다"고 맹폭했다.

이어 "윤핵관이라는 분들이 권력에 눈이 멀어 절차적 정당성도 없이 당의 민주주의를 훼손할 때 장 이사장은 뭘 하고 있었느냐"면서 "이재명 의원을 지키기 위해 당헌을 바꾸자는 더불어민주당의 친명 사수대 주장에 아무 말도 못하는 다수의 민주당 청년 정치인이나 장 이사장이나 거기서 거기"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민주주의를 지키고자 목소리를 내는 당내 많은 청년당원들의 모습을 단순히 당대표를 위해서 그런 것이라고 치부하다니 그 알량하고 졸렬한 시각에 참 유감"이라고 쏘아붙였다. 아울러 "역사적으로 앞잡이라 불렸던 자들은 늘 그렇게 흐린 시야로 국정을 망치고 국민들의 분노를 샀다는 사실을 직시하시라"고 덧붙였다.

파이낸셜뉴스

[서울=뉴시스] 최진석 기자 = 김용태 국민의힘 청년최고위원이 지난달 29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발언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2.07.29. photo@newsis.com /사진=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