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G-브리핑] 넥슨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글로벌 사전등록 돌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신작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글로벌 사전등록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넥슨의 대표 게임 지식재산권(IP) ‘카트라이더’를 기반으로 선보이는 정식 후속작이다. 넥슨 최초의 풀 크로스플레이 프로젝트로 모바일과 PC(넥슨닷컴, 넥슨 글로벌 통합런처), 콘솔(엑스박스원, PS4)까지 지원한다. 4K UHD 그래픽과 HDR 기술을 도입해 더욱 실감나는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넥슨은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 이벤트를 열고 참가 보상으로 ‘모범생 디지니’ 캐릭터를 제공한다. 정식 출시 후엔 특전 아이템으로 각 플랫폼별 전용 캐릭터와 카트를 추가 지급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원하는 캐릭터를 선택해 라인업 이미지를 생성하고, SNS에 특정 해시태그와 함께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굿즈 패키지를 선물하는 이벤트도 연다. 넥슨은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신규 인게임 영상 5종도 공개했다.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는 24일부터 28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개최되는 게임전시회 ‘게임스컴2022’에 신작 PC ‘퀀텀나이츠’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라인게임즈, ‘게임스컴’ 온라인서 신작 ‘퀀텀나이츠’ 공개

라인게임즈는 이번 행사에 온라인으로 참여해 오는 24일 게임스컴 공식 페이지에 ‘퀀텀나이츠’의 신규 트레일러를 공개할 예정이다.

스페이스다이브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퀀텀나이츠’는 3인칭 슈팅(TPS) 루트슈터 장르의 PC 온라인 게임이다. 마법과 총기가 조화된 중세 판타지 오픈월드를 배경으로 삼고 있다. 슈터의 전투 메커니즘과 경쾌한 이동 시스템 등이 결합된 스타일리시한 전투가 특징이다.

‘퀀텀 나이츠’에 등장하는 총기(장비)는 마법진을 새겨 넣어 간편하게 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는 설정을 담고 있다. 이용자는 장비를 수집하고 성장시키면서 취향이 가미된 자신만의 플레이 조합을 만들어나갈 수 있다.

라인게임즈는 ‘퀀텀나이츠’를 2023년 내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게임스컴2022’ 온라인 출품에 앞서 게임에 대한 내용을 살펴볼 수 있는 관련 티저 웹사이트와 SNS 채널도 공개했다.

매경게임진

◆라이엇게임즈 ‘발로란트’ 첫 PC방 점유율 4%대 진입

라이엇게임즈는 1인칭 전술 슈팅 게임(FPS) ‘발로란트’가 한국 정식 서비스 후 처음으로 PC방 점유율 4%를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PC방 게임 통계 업체 ‘게임트릭스’가 공개한 내용에 따르면 ‘발로란트’는 지난 17일 4.08%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오버워치(4.07%), 메이플 스토리(3.48%), 스타크래프트(2.38%) 등을 제치고 6위에 이름을 올렸다. 발로란트는 지난 13일 공개된 게임트릭스 PC방 순위에서도 3.63%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6위에 등극한바 있다.

발로란트의 상승세는 지난해 하반기 시작됐다. PC방 점유율은 처음으로 3%대에 진입한 올해 7월 이후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인기 순위는 지난 6월 이후 꾸준히 10위권을 유지 중이다. 2022년 7월 기준 발로란트의 월평균 이용자 및 게임 이용 시간 역시 각각 전년 대비 94%, 92% 가량 상승했다.

◆넥슨, ‘메이플스토리’와 방탄소년단 ‘진’의 ‘출근용사 김석진’ 2화 공개

넥슨(대표 이정헌)은 PC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와 글로벌 슈퍼스타 방탄소년단 멤버 진의 컬래버레이션 콘텐츠 ’출근용사 김석진’ 2화를 18일 공개했다.

지난 16일 공개된 ‘출근용사 김석진’ 1화를 통해 방탄소년단 진은 ‘메이플스토리’ 기획팀 면접과 출근, 사원증 촬영, 발표 준비 등 넥슨 인턴사원으로 활약하는 회사생활 전반을 소개했다. 2화에서는 진이 ‘메이플스토리’ 기획회의에 참여하며 자신의 아이디어를 발표하는 모습이 중점적으로 그려졌다.

진은 올 추석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한 것과 더불어 ‘메이플스토리’ 진성 게이머로서 오랫동안 플레이해온 경험을 토대로 각종 플레이 경험 개선 등의 아이디어를 넥슨 강원기 총괄 디렉터, 김창섭 기획실장 등에게 제안하고 피드백을 받는 시간을 가졌다.

넥슨은 18일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를 통해 ‘메이플스토리 X 방탄소년단 진’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중 일부도 공개했다. 사냥 중 획득한 알파벳 아이템을 모아 진의 애칭 ‘월드와이드 핸섬’ 문구를 완성해 진 NPC에게 제출하면 보상을 지급하는 방식이다. 진이 직접 디자인했던 잠옷도 ‘메이플스토리’ 코디 아이템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엔씨소프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관왕 달성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202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 및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2관왕 달성했다고 18일 밝혔다.

엔씨소프트가 수상한 디자인은 브랜드 프로젝트 ‘NC TYPE PLAY’와 ‘AI Framework’다. ‘NC TYPE PLAY’는 게임 안의 다양한 이야기를 그림 언어로 표현한 아트 프로젝트다. 그래픽 디자이너 조규형 아티스트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게임 속 플레이를 인터랙션적 요소가 담긴 딩벳 아트로 구현했다.

‘AI Framework’는 ESG 경영 핵심 분야 중 하나인 ‘AI 시대의 리더십과 윤리(Leadership and ethics)’를 위해 진행한 연중 기획 프로젝트다. 엔씨소프트 윤송이 CSO가 하버드 대학교, 스탠포드 대학교, 매사추세츠공과대학(MIT) 등 세계적인 석학과의 토론을 통해 AI 기술을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과 방향을 제시해 왔다.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레드닷은 미국 IDEA,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엔씨소프트는 지난 4월 ‘iF 디자인 어워드 2022’에서 국내 작가진과 협업을 통해 제작한 단편소설 프로젝트 ‘NC FICTON PLAY’로 디지털 캠페인 커뮤니케이션부문 본상을 수상한 바 있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