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준석 형’ 부르던 장예찬 “무죄 증명하고 돌아와라”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를 ‘형’이라 부르던 장예찬 청년재단 이사장이 이 전 대표를 겨냥해 “대선 때 이름도 알리지 못하고 헌신한 다른 청년들 앞에서 선당후사했다고 말할 자격 없다”고 비판했다. 이에 이 전 대표는 조선닷컴에 “윤석열 대통령을 뽑은 젊은 세대를 찾아서 이준석 보고 찍었는지, 장예찬 보고 찍었는지 살펴서 그 비율을 보면 될 일”이라면서 공익재단 이사장이라면 정치에 개입하지 말라고 받아쳤다.

조선일보

(왼쪽부터)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 장예찬씨/유튜브 장예찬tv, 공동사진취재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장 이사장은 18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힘에는 이 전 대표와 친이준석계 청년들만 존재하는 게 아니다”라며 “지난 대선에서 다양한 청년들과 소통했던 청년본부장으로서, 이 전 대표의 선당후사를 촉구한다”고 했다.

이어 장 이사장은 이 전 대표와 자신은 다른 청년들 앞에서 선당후사했다고 말할 자격이 없다며 “지금 우리는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고, 대선에서 윤석열 정부를 선택한 국민의 뜻을 받들기 위해 우리 당 구성원 모두가 절치부심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나 최근 이 전 대표의 행보가 정부와 당에 치명적인 타격을 주고 있다고 지적했다. 장 이사장은 “이 전 대표의 윤리위 징계 전후 대처, 당과 정부에 대한 일방적 비난은 국정 동력 상실의 주요 원인이 됐다”며 “우리는 이제 다시금 이 전 대표에게 선당후사를 요청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 전 대표는 선당후사를 근본 없는 말이라고 비판했지만, 작년 8월 국민의힘 의원들에게 선당후사를 요구한 당사자가 바로 이 전 대표다. 그런데 1년 만에 같은 말을 가지고 을씨년스럽고 근본 없으며 북한에서나 쓰는 용어라고 주장하고 있다”며 “이 전 대표가 직접 말한 선당후사의 정신을 부정하는 것은 자기모순”이라고 했다.

장 이사장은 “작년 8월, 이 전 대표가 말한 선당후사의 정신으로 작금의 갈등을 봉합해야 한다. 이 전 대표를 존중하며 돕기 위해 애썼던 후배 청년 정치인으로서 드리는 호소”라며 “새로 출범한 비대위가 당의 혼란을 수습하고, 윤석열 정부가 민생에 집중할 수 있도록 길을 터달라. 우리 당의 다른 의원들과 같이 차분하게 사법적으로 무죄를 증명하고 다시 보수의 건강한 자산으로 돌아와 주기를 간절하게 부탁드린다”고 촉구했다.

이에 이 전 대표는 조선닷컴에 “정당민주주의에 대한 고민을 하느라 챙길 여유가 없었지만, 윤석열을 뽑은 젊은 세대를 찾아서 이준석 보고 찍었는지, 장예찬 보고 찍었는지 그 비율을 보면 될 일”이라며 “공익재단 이사장 자리를 받았으면 정치에 개입하지 않는 게 좋다”고 일침을 가했습니다.

[김소정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