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스타 복귀·컴백 정보

2년전 ‘핵주먹’ 복귀했던 타이슨…휠체어 근황 ‘충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휠체어 탄 타이슨 모습. 뉴욕포스트 트위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신문

27일(현지시간) 마이크 타이슨이 로이 존스 주니어와의 경기를 앞두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타이슨은 은퇴 후 15년 만에 링 위에 오른다. USA투데이 스포츠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90년대 모든 사람들은 TV 브라운관으로 불러 모았던 전설의 복싱 스타 ‘핵주먹’ 마이크 타이슨(57). 타이슨은 2005년 돌연 은퇴 뒤 15년 만인 2020년 로이 존스 주니어를 상대로 복귀전을 치렀다.

그런데 불과 2년 만에 휠체어에 탄 모습이 포착돼 충격을 주고 있다. 미국 폭스뉴스 등에 따르면 16일(현지시간) 마이애미 국제공항에서 휠체어에 탄 타이슨의 모습이 포착됐다. 타이슨은 흰색 나이키 폴로셔츠와 반바지, 흰 운동화를 착용하고 있었다.

타이슨은 긴 지팡이를 들고 휠체어에 앉아있었고, 직원의 도움을 받아 공항 내를 이동하며, 팬들과 인사를 나누고 함께 사진을 찍었다. 지난달 뉴욕에서도 타이슨이 지팡이를 짚고 걸어 다니는 모습이 목격됐다.

미국 매체 TMZ는 한 소식통을 인용해 “타이슨은 좌골신경통을 앓고 있지만 심각한 일은 아니다”라며 “타이슨 같은 선수에게는 직업상 위험요소일 뿐”이라고 전했다. 팬들은 “휠체어에 앉아 있는 것을 보니 안타깝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타이슨은 최근 팟캐스트에 출연해 ““우리 모두는 언젠가 죽을 것이다. 거울로 내 얼굴에 있는 작은 점들을 보고, 내 유통기한이 빠르게 다가오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서울신문

15년 만에 링에 복귀한 ‘핵주먹’ 타이슨 - 핵주먹’ 마이크 타이슨(54)이 28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스테이플스 센터에서 열린 15년 만의 복귀전에서 상대방인 로이 존스 주니어를 향해 펀치를 날리고 있다. 이날 경기는 졸전 끝에 무승부로 끝이 났다. [트릴러 제공] AP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좌골신경통이란…50대 이상 고위험

50대 이상이 고위험군인 좌골신경통은 일반적으로 한 자세로 오래 앉아 있는 직장인, 운전기사, 수험생에게 생기기 쉽다. 허리디스크, 척추관협착증 등 지병이 있는 사람도 신경이 눌려 좌골신경통이 생길 수 있다.

엉덩이나 다리 뒤쪽이 저리며, 통증이 다리를 타고 하체 전체에 퍼져 종아리와 발바닥까지 이어진다. 심할 경우 근육 위축, 근력 약화로 이어질 수 있고, 다리 감각 마비나 배뇨 장애를 겪을 수 있다.

시간이 지나면 대체로 자연 회복되지만 4주 이상 통증이 지속된다면 병원을 방문해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한다. 약물치료나 물리치료, 주사치료 등이 병행된다.

무엇보다 바르게 앉는 것을 습관화해야 한다. 다리를 꼬고 앉거나 양반다리를 하면 엉덩이 근육이 비대해져 신경을 압박할 수 있다. 오래 앉아 있어야 한다면 틈틈이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김유민 기자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