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대구 단신]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기본계획 수립 완료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조감도 / 대구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기본계획 수립 완료

대구시는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기본계획 수립’이 완료됐다고 18일 밝혔다. 기본계획에 따르면 사업기간은 2030년까지이며 이전 사업비는 약 11조4000억원으로 추산됐다. 이후 국방부는 기본계획 내용을 검증하고 수정사항을 반영해 8월 말경 기획재정부에 기부 대 양여 심의를 요청할 예정이다. 또한 대구시도 9월부터 전략환경영향평가와 문화재지표조사 용역을 추진할 계획이다.

■ 무주택 청년 월세 20만원 1년간 특별지원

대구시가 독립해 거주하고 있는 무주택 청년에게 월 최대 20만원씩 1년간 지원하는 ‘청년 월세 한시 특별지원’을 시행한다. 대상은 만 19~34세 청년 중 본인 가구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60% 이하(1인 가구 기준 116만6887원), 재산가액 1억700만원 이하, 부모를 포함한 원가구 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3인 가구 기준 419만4701원), 재산가액 3억8000만원 이하이다. 신청희망자는 마이홈포털과 복지로를 통해 월세 지원대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 ‘공익활동 이야기주간’ 공모 시작

대구시는 지역의 사회문제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자율롭게 공익활동 아이디어를 나누는 ‘공익활동 이야기주간’ 참여팀을 모집한다. 주변의 사회문제에 대한 생각, 공익활동의 시도·경험, 문제해결을 위한 아이디어 등 이야기를 나눠보고 싶은 주제로 참여 신청하면 공익성, 사회문제 인식의 명확성 등을 고려해 선정하며 팀당 최대 5만원 상당의 다과와 이야기모임에 필요한 공익활동 이야기카드 등의 도구 패키지를 지원 받을 수 있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