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LS일렉트릭, 2만 4000평 탄소중립공원 조성…시민 편의도 'OK'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오진영 기자]
머니투데이

LS일렉트릭이 의왕시청에서 의왕시 등 관계 기관과 함께 의왕 백운호수 탄소중립 공원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은 김성제 의왕시장(오른쪽 세번째), 김종우 LS일렉트릭 사장(오른쪽 두번째), 이소영 국회의원(왼쪽 두번째) 등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하는 모습. / 사진 = LS일렉트릭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LS일렉트릭이 경기 의왕시에 마이크로그리드(국소 전력공급 시스템)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탄소중립' 공원 조성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 의왕시 학의동 소재 백운호수 공원 내 부지 2만 4242㎡에 다양한 분산에너지 인프라를 구축, 공원에서 발생하는 탄소배출량을 감축하고 탄소중립을 실현한다.

LS일렉트릭은 이를 위해 의왕시·이소영 의원실·한국전력 경기본부·한국에너지공단 등 4개 기관과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탄소중립공원에는 주차장 태양광 시스템과 전기차 충전시설, 에너지저장장치(ESS)를 구축해 운영비를 확보하는 동시에 시민 편의를 제공한다. 만약 인근 지역에 정전이 발생할 경우 전기를 공급하는 비상전원 역할도 수행할 수 있다.

LS일렉트릭은 전기에너지 자급자족이 가능한 마이크로그리드를 구축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투자를 늘리는 한편, 사업 운영 중 취득한 데이터를 협력기관과 공유할 계획이다.

LS일렉트릭 관계자는 "공원을 성공적으로 조성해 시민 편의를 극대화하는 동시에 관련 데이터를 기반으로 더 나은 탄소중립 인프라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진영 기자 jahiyoun23@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