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G-브리핑] 컴투스홀딩스, ‘이터널 삼국지’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킹미디어(대표 장동훈)가 개발 중인 신작 ‘이터널 삼국지(가제)’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터널 삼국지’는 ‘이터널소드: 군단전쟁’에 이어 컴투스홀딩스와 킹미디어가 두번째로 호흡을 맞추는 작품이다. ‘이터널소드’에서 얻은 다양한 이용자 의견을 바탕으로 진일보한 신작을 선보이기 위해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터널 삼국지’는 역사 속에 등장하는 다양한 영웅들을 수집하고 성장시키는 재미가 특징이며 탑 뷰 방식의 대규모 전투를 구현했다. 삼국지 스토리에 각종 던전 콘텐츠와 성장 시스템을 더했다.

컴투스홀딩스는 지난해 킹미디어 인수를 통해 파트너십을 강화했다. 개발력이 우수한 유망 개발사를 인수해 안정적인 신작 라인업을 확보하고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 역량을 강화하는 전략이다.

◆NHN페이코, 기업복지 솔루션 시장 공략 위한 마케팅 강화

NHN페이코(대표 정연훈)는 추석 연휴를 맞아 기업 복지 솔루션 시장 공략을 위한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NHN페이코는 18일부터 판교역사 내 기업 복지 솔루션 옥외광고를 진행하고 광고를 통해 판교 내 다양한 기업 담당자들에게 페이코 기업 복지 솔루션을 소개하며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NHN페이코는 ‘페이코 식권’, ‘페이코 복지 포인트’, ‘페이코 상품권’ 등을 포함한 기업 맞춤형 복지 솔루션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현재 엔씨소프트, 네오위즈, 넥슨컴퍼니 등 약 1600개의 기업에서 11만명 이상의 임직원들이 사용하고 있다. 올해 설 연휴 진행된 고객사 설문조사 결과 직원수 약 4600명 규모의 A사는 90% 이상의 임직원들이 명절 선물로 ‘페이코 포인트 상품권’을 선택하고 약 1600명 규모의 B사는 임직원 페이코 상품권 선택 비율이 도입 직후보다 3배 이상 증가하는 등 페이코 복지 솔루션을 도입한 기업 임직원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나기도 했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콘진원, 게임더하기 지원사업 3차 서비스 제공 협력사 모집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은 국내 게임사들의 해외 시장 개척 및 수출 저변 확대를 목표로 추진 중인 ‘게임더하기 지원사업(GSP Plus)’의 3차 서비스 제공 협력사 모집을 오는 21일까지 진행한다.

게임더하기 지원사업은 해외 진출 시 필요한 각종 서비스를 지원 대상 기업이 직접 선택해 활용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협력사는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컨설팅’과 ‘마케팅’, ‘게임 서비스’, ‘더빙’, ‘번역’, ‘인프라’ 등 지원 대상 기업이 필요로 하는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참여 희망 협력사는 오픈 마켓 전용 플랫폼 ‘게임더하기 글로벌 게임 서비스 플랫폼’에 접속해 신청할 수 있다. 이번 3차 모집 분야는 컨설팅, 인프라, 글로벌 마케팅, 게임서비스 등 총 4개 분야다.

이번 게임더하기 사업의 운영과 서비스 기획 및 구축, 품질 관리는 ‘네이버 클라우드’가 담당하고 있다.

◆라이엇게임즈 ‘TFT: 용의 땅 세트’ 아시안컵 개최

라이엇게임즈는 오는 26일과 27일 양일간 ‘TFT: 용의 땅 세트’의 아시안컵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아시안컵은 상금과 참가국, 참가 인원 등이 대폭 늘어난 것이 특징이다. 상금 규모는 이전 대회 대비 두배로 늘어난 4만 달러(한화 약 5200만원)이며 참가 지역도 한국과 중국, 일본에서 오세아니아가 추가됐다. 참가 선수는 12명에서 16명으로 늘어났다. 우승 상금 2만 달러, 준우승 1만 달러, 3위 6000달러, 4위 4000 달러가 수여된다.

우승을 노리는 한국은 ‘아프리카TV TFT 시리즈(ATS):용의 땅’에서 1, 2위를 차지한 ‘광어콩’ 차광호, ‘갓겸’ 신정훈을 비롯해 TFT 인챈트컵 1위 ‘쌍옆’ 서성원, 2위 ‘빈틈’ 강성준, 래더 랭킹 1위인 ‘카나타’ 소성익이 출전한다. 중국에서는 TFT 아시안컵 초대 우승자 ‘HongLian’ 양지아정과 TFT 심판 챔피언십 우승자 ‘Huanmie’ 거우쉰 등이 출전한다.

한국 선수들을 위한 평가전도 진행된다. TFT 아시안컵을 앞두고 진행되는 공개 스크림 세션이 오는 19일 트위치 꼴픽이 채널에서 중계된다. 국가 대표 5명 이외에 한국 최상위 랭커인 ‘오박사’, ‘김유빈’, ‘정동글’이 참가한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컬러버스 3D 메타버스 ‘퍼피레드’ 웹 예능 공개…오하영 출연

컬러버스(대표 이용수)는 3D 메타버스 서비스 ‘퍼피레드’의 웹 예능을 공개했다. 이번 예능은 인기 걸그룹 에이핑크의 멤버 오하영이 출연한다.

오하영은 컬러버스 입사 과정을 시작으로 기획자로서 콘텐츠 기획 및 메타버스 프로젝트의 발전 방향성을 짚어 나가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선보인다.

오하영은 어린 시절부터 ‘퍼피레드’를 즐겼고 추억하는 ‘찐팬’이라고 자신을 홍보하며 실제로 컬러버스 입구에 진열된 분홍 강아지 마스코트 ‘아요’를 “잃어버린 옛 친구”라고 반가워하거나 크리스마스 모형 트리를 바라보고 이벤트를 통해 선물 받았던 오래전 추억을 회상하는 장면을 연출한다.

특히 오하영은 2년 전 트위터에 ‘기획자 모집’ 공고를 올릴 당시 오하영 스스로 공고를 리트윗하고 지원 방법을 문의해오면서 컬러버스와 인연이 시작된 것으로 알려졌다.

컬러버스는 지난해 10월 넵튠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했으며 넵튠이 보유한 컬러버스 지분은 44%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