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이슈 애니메이션 월드

에픽 '포트나이트' 드래곤볼 콜라보 선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주환 기자]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에픽게임즈코리아(대표 박성철)는 '포트나이트'에서 만화 '드래곤볼'과 콜라보레이션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회사는 이를 통해 관련 맵, 의상, 아이템 등을 선보인다. 또 손오공을 비롯해 베지터, 부르마, 비루스 등 4개 캐릭터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배틀로얄과 '드래곤볼 모험 섬'에서 기간 한정 퀘스트를 완료하면 '새로운 능력의 발견!' 탭 내의 '전력 레벨'에 반영된다. 전력 레벨을 올리면 드래곤 레이더와 같은 장신구나 이모트, 스프레이, 배틀패스 경험치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7개의 테마 퀘스트 세트를 하나 해결할 때마다 드래곤볼 한 개가 주어지며 7개를 모두 모으면 '용신 글라이더'를 획득한다. '새로운 능력의 발견!' 탭은 30일 오후 5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라이벌 플레이어와 일대일로 대결하는 '대전 게시판'이 출시돼 섬에서 가장 강한 존재를 놓고 겨룰 수 있게 된다. 양쪽 플레이어가 대전 게시판과 상호작용해 전투를 신청하면 양쪽 플레이어의 맵에 서로의 위치가 드러나며, 그로부터 5분 내에 상대를 쓰러트려야 한다. 기존 현상금 게시판을 대신 콜라보 기간 동안 한정 운영된다.

드래곤볼을 대표하는 기술 '에네르기파'와 손오공이 타고 다니는 구름 '근두운'도 배틀로얄에 등장한다. 하늘에서 소포로 떨어지는 에네르기파를 수집해 사용할 수 있으며, 근두운을 불러 섬을 날아다니는 것도 가능하다. 혹은 본섬에서 떨어진 아주 작은 섬의 카메 하우스에 있는 부르마에게 금괴를 주고 획득할 수도 있다.

디스커버에서는 내달 한달 간 '드래곤볼 슈퍼 에피소드 페스티벌'이 실시된다. 이를 통해 '드래곤볼 슈퍼' 애니메이션 시리즈 일부 에피소드를 시청할 수 있다. 또 19일부터는 '드래곤볼 모험 섬'을 방문해 애니메이션 시리즈 속 유명 장소들을 탐험하는 것도 가능하다.

18일에는 천하제일 무술대회 '파워 토너먼트'가 개최된다. 배틀로얄 듀오 토너먼트에서 높은 성적을 거두면 '화 난 베지터 이모티콘','손오공의 느낌 배너 아이콘' '먹고 있는 비루스 스프레이'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상점에서는 손오공, 베지터, 부르마, 비루스 등 캐릭터 의상을 만나볼 수 있다. 손오공과 베지터 의상을 구매하면 각자의 '초사이어인'과 '초사이어인 갓 초사이어인' 스타일, 그리고 '기충전 이모트'가 추가 제공된다.

또한 손오공 의상에는 '무의식의 극의', 베지터 의상에는 '초사이어인 갓 초사이어인 진화'가 포함된다. 부르마는 '실험복' 스타일이 함께 제공된다.

등 장신구로는 '무천도사의 등껍질', '여의봉', '예언어'가 있으며, 곡괭이로는 '무천도사의 지팡이 곡괭이'와 '여의봉 곡괭이'가, 글라이더로는 '사이어인의 우주선'과 '근두운'이, 이모트로는 '퓨전'과 '기 충전'이 입점된다. 아이템들은 번들로도 판매된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