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보이그룹 '고막소년단' 데뷔 도전기, 카카오TV로 첫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하수정 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올가을 글로벌 K팝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할 초특급 신인 보이그룹의 탄생을 예고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오는 9월 카카오TV 오리지널 '고막소년단'(연출 박혜진)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 고막남친들로 구성된 5인조 보이그룹 고막소년단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K-고막남친들의 1st 보이 그룹’인 고막소년단은 달콤하고 황홀한 꿀 보이스로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남녀노소 리스너들의 고막을 사로잡겠다는 당찬 포부를 담았다. 전세계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K팝의 열기를 이어 올가을 K-고막남친의 매력으로 글로벌 전역을 휩쓸겠다는 계획. 실력과 매력을 겸비한 5명의 소년들이 매력적인 보이스와 음악으로, 리스너들의 마음에 진한 감동을 전하며 따뜻함과 힐링을 전할 예정이다.

특히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결성한 고막소년단은 5명의 멤버들 모두 라이브부터 퍼포먼스, 작사, 작곡에 이르기까지 실력파들로 알려져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남다른 음악적 소양과 실력을 갖춘 멤버들은 데뷔 전임에도 이미 프로 못지않은 노련미로 중무장, 이미 다수의 자작곡은 물론 드라마 OST에도 참여한 경험이 있을 정도라는 후문.

더욱이 데뷔를 앞두고 호흡을 맞추고 있는 5인 멤버들의 음악적 시너지와 하모니도 엄청나 내부 관계자들 사이에서는 “신인 그룹 실력이 이 정도면 반칙 아니냐”는 감탄이 이어지고 있다고. 데뷔 전부터 이미 ‘대한민국 대표 고막남친’이라는 기대를 받고 있는 멤버들의 정체가 누구일지, 고막소년단을 둘러싼 업계와 음악 팬들의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카카오TV 오리지널 '고막소년단'을 통해 K-고막남친들의 1st 보이그룹 데뷔 도전기를 밀착해 담아내며, 이들의 치열한 연습 과정부터 프로필 촬영, 음원 제작, 녹음 등 데뷔 전 단계를 팬들과 공유할 예정이다. 5명의 멤버들이 리얼리티를 통해 각기 다른 개성을 드러낼 계획이라 이를 지켜보는 시청자들에게 데뷔 전부터 ‘최애 논쟁’을 불러일으킬 전망.

때로는 친구처럼, 때로는 형제처럼 끈끈한 케미를 보여주는가 하면 본업인 음악에 진심인 고막남친으로서의 진지 모드도 드러내고, 유쾌한 장난기와 비글미도 선보일 예정인 만큼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며 팬심을 낚아 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고막소년단' 연출을 맡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박혜진 PD는 “멤버들이 여러분 앞에 설 날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 이번 리얼리티를 통해 멤버들의 비주얼과 실력, 매력은 물론, 음악과 팬들을 향한 진심까지 모두 전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이날 베일에 싸인 고막소년단의 공식 SNS를 오픈하고 그룹의 의미를 담은 티저 영상을 함께 공개했다.

티저에서는 팬들의 고막을 녹일 새로운 보이그룹의 탄생을 세련된 타이포그래피 디자인과 영상미로 예고해 기대를 더욱 증폭시켰다. 고막소년단(GOMAK BOYS)을 뜻하는 알파벳 ‘G’에서 줌인된 화면에는 K-고막 남친들의 1st 보이 그룹이라는 의미와 그룹 영문명을 함께 소개해 글로벌 팬들의 흥미를 자극한다.

또 ‘WHO IS GOMAK BOYS?’ 문구는 곧 만나게 될 5명의 소년들에 대한 궁금증을 극대화하며, 마지막으로 고막소년단 로고가 완성됨으로써 앞으로 차차 베일을 벗을 고막소년단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K팝이 전세계에서 인기를 끌며 ‘오빠(Oppa)’ ‘막내(Maknae)’ ‘애교(Aegyo)’ 등의 한국어까지 전세계 팬들 사이에서 쓰이는 가운데, 고막소년단의 데뷔를 계기로 이번에는 ‘고막(GOMAK)’을 녹이는 황홀한 꿀 보이스가 올 하반기 글로벌 K팝 팬들의 취향을 강타할지 관심을 모은다.

/ hsjssu@osen.co.kr

[사진]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