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영자, ‘면치기’ 먹방에 식사 예절 논란…“예능일 뿐” 누리꾼 갑론을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MBC 예능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 방송화면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방송인 이영자(사진 왼쪽)가 배우 이정재(〃 오른쪽)와 정우성과의 식사 중 면발을 끊지 않고 먹는 이른바 ‘면치기’를 한 것을 두고 식사 예절에 어긋난다는 논란이 제기됐다.

누리꾼 A씨는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MBC 예능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이하 ‘전참시’)의 방송 내용과 관련해 ‘원래 이정재처럼 먹는 게 우리나라에서 평범한 거 아니었나’라는 글을 지난 16일 올렸다.

앞서 지난 13일 방송된 ‘전참시’에서는 이영자가 이정재, 정우성과 만나 함께 칼비빔국수를 먹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때 이정재가 국수를 조용히 적당량씩 끊어 먹는 모습에 게스트들은 “되게 조용히 드신다”며 “그걸 끊냐”고 의아해했다.

이어 이영자는 “국수 (먹는데) 소리를 안내요? 소리가 나야죠”라며 후루룩 소리를 내면서 면치기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세계일보

MBC 예능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 방송화면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영자의 면치기를 본 게스트들은 “이렇게 먹어야지”라고 감탄했다.

A씨는 ‘전참시’ 속 이영자와 이정재의 식사 예절을 비교하며 “소리 안 내고 먹는 이정재가 특이한 사람이 됐다”며 “우리나라가 원래도 소리 내면서 먹었냐. 면치기 나온 지 하도 오래되니까 이제 기억도 안 난다”고 지적했다.

방송을 본 일부 시청자들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면치기를 왜 강요하냐”며 “국물이나 양념이 사방으로 튀어서 식사 예절이 없어 보인다”고 입을 모아 비판했다.

한편 일각에서는 “예능일 뿐이다”라며 “몇 년간 수많은 사람이 면치기를 했는데 이영자만 너무 비판하는 것 아닌가”, “그냥 캐릭터 아니냐” 등의 반응을 보이며 반박하기도 했다.

임미소 온라인 뉴스 기자 miso3949@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