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10주년 엔씨 '길드워2' 스팀으로 영역 확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상민]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10주년을 맞는 글로벌 흥행작 '길드워2'가 스팀으로 영역을 넓힌다. 최근 대규모 확장팩 출시로 크게 상승한 모멘텀을 스팀 서비스를 통해 계속 끌어 나갈 계획이다.

1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엔씨소프트의 북미 법인 엔씨웨스트는 오는 23일(현지시간) 온라인 게임 '길드워2'를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에 론칭한다.

길드워2는 지난 2012년 8월 출시 이후 10년 가까이 글로벌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장수 MMORPG다. 9개의 다양한 직업과 해당 직업별로 파생되는 다양한 전문 기술, 19종의 무기를 활용한 빠르고 강렬한 액션이 강점인 작품이다. 전세계에서 1600만명의 유저 수를 확보하고 누적 매출 1조원을 돌파하는 등 해외를 대상으로 한 엔씨소프트의 주력 작품이다.

특히 엔씨소프트는 지난 2월 작품의 세 번째 대형 확장팩인 '엔드 오브 드래곤즈'를 출시하며 글로벌에서 큰 화제를 낳았다. 동양적인 멋을 지닌 4개의 신규 오픈월드 맵과 멀티 플레이어 탈 것, 특수화 시스템 등을 선보여 전문가와 유저들 양측에서 호평 세례를 받았다. 길드워2는 확장팩의 흥행을 바탕으로 지난 2분기 기준으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0%, 전 분기 대비 34% 증가하는 효과를 거뒀다.

작품의 개발사인 아레나넷은 길드워2의 스팀 소개 페이지를 통해 "지난 2012년 8월 28일 작품 출시 후 1600만명이 넘는 유저들과 함께 장대한 모험을 시작했고, 수많은 추억을 만들었으며, 몇 마리의 드래곤도 물리쳤다"고 말했다. 또한 "길드워2의 10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완전히 새로운 유저 그룹에 티리아(길드워2의 대륙)의 세계를 소개하겠다"고 스팀 서비스의 의의를 밝혔다.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는 23일 출시되는 길드워2의 스팀 서비스는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등 4개 국어로 서비스되며, 아쉽게도 한국어는 지원 대상이 아니다. 길드워2를 스팀 서비스로 새롭게 시작하는 유저들은 기존 길드워2 유저들과 함께 동일한 서버에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또한 게임 본편이 무료로 제공되며, 확장팩은 개별 판매된다.

엔씨소프트는 론칭 시점에 작품의 모든 확장팩과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컴플리트 컬렉션'을 함께 출시할 계획이다. 컴플리트 컬렉션은 북미 기준으로 100달러, 유럽 기준으로 87유로에 판매된다. 해당 상품을 구매할 시 가시의 심장(Heart of Thorns) 패스 오브 파이어(Path of Fire) 엔드 오브 드래곤즈(End of Dragons) 등 3개 확장팩과 함께 스토리 확장 에피소드 '리빙 월드(Living World)'의 5개 시즌을 모두 제공한다.

아레나넷은 길드워2의 스팀 서비스를 위해 최근 작품에 다양한 개선을 더했다. 유저들이 80레벨까지 쉽게 도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도전 과제를 추가하며 레벨업 페이스를 개선했다. 또한 '랩터' 탈 것 제공, 튜토리얼 등 초반 콘텐츠 개선, 레이드 접근성 옵션 추가, 장비 수리와 같은 불필요한 매커니즘 삭제, 공격대 등의 미션 보상 추가 등이 이뤄졌다.

스팀 서비스 개시와 함께 향후 길드워2 유저들은 방송 플랫폼 '트위치'를 통한 작품 계정 연동 및 드롭스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오는 23일 작품 론칭 시점부터 28일까지 일주일간 트위치 드롭스가 활성화된 방송을 시청하는 유저들에게 클래식 길드워2 캐릭터 의상을 비롯한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작품 서비스 10주년을 맞아 이를 기념한 이벤트가 함께 개최된다. 작품의 확장팩과 월드 보스 등의 콘텐츠 별로 여러 10주년 도전과제가 추가되며 이를 수행할 시 10주년 기념 장비 세트를 선물한다. 해당 도전과제는 작품에 영구적으로 추가되기 때문에 스팀 서비스로 새롭게 시작한 유저들도 언제든지 클리어할 수 있다. 또한 탈 것 스킨 등 일부 상품을 할인 또는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오는 23일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국제 게임쇼 '게임스컴'에서 대규모 커뮤니티 이벤트를 개최한다. 길드워2의 개발진이 직접 참석해 유저들과 함께 작품의 10주년을 축하할 계획이다.

엔씨소프트는 이번 스팀 서비스를 계기로 신규 유저 유입을 통해 최근의 흥행세를 더욱 크게 발전시킬 계획이다. 또한 현재 개발 중인 4번째 확장팩과 신규 지역, 월드 대 월드 전장, 분기별 직업 업데이트 등 향후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통해 길드워2가 10주년을 넘어 더 오래 사랑받는 작품으로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