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與, 尹취임 100일에 "초심 잃지 않고 더 겸손하게 국민속으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념·정치적 유불리 아닌 국민·국익 기반 국정운영 정상화"

연합뉴스

미소 짓는 윤석열 대통령
(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17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취임 100일 기자회견 '대통령에게 듣는다'에서 기자들의 질문을 받으며 미소 짓고 있다. 2022.8.17 jeong@yna.co.kr


(서울=연합뉴스) 한주홍 기자 = 국민의힘은 17일 윤석열 대통령이 취임 100일을 맞은 것과 관련해 "새로운 정부는 이념이나 정치적 유불리가 아닌 철저히 국민과 국익에 기반한 국정 운영 정상화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양금희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지난 대선에서 윤석열 정부로 정권교체를 이뤄주신 국민들의 선택에 다시 한번 머리 숙여 감사드리고 동시에 깊은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양 원내대변인은 "윤석열 대통령은 (이날 회견에서) '여론조사 민심을 겸허히 받들겠다'며 '국민의 뜻에 벗어나지 않도록 국민의 뜻을 살피겠다'고 밝혔다"면서 "(윤 대통령이) '시작도 국민, 방향도 국민, 목표도 국민'임을 강조한 것처럼 국민들의 응원과 질책 모두를 겸허하게 마음속에 새길 것"이라고 강조했다.

양 원내대변인은 "윤석열 정부는 지난 100일간 대내외적 경제·안보 위기가 그 어느 때보다 높고 여소야대의 어려운 정치 상황에서도, 정권교체를 이뤄주신 국민들의 열망과 기대, 그 약속을 지키기 위해 쉼 없이 달려왔다"면서 "윤 대통령의 100일은 근본적이고 본질적인 정책에 집중해 왔고 앞으로도 추진해 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또 "국민의힘은 윤석열 정부와 함께 국민을 위한 국정과제를 이행해가겠다"면서 "응원과 지지에는 자만하지 않고, 합리적 비판에는 더욱 겸손하게 초심을 잃지 않으며 국민 속으로 나아갈 것이라는 점을 약속드린다"고 덧붙였다.

juhong@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