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미래산업, 2분기 순이익 전년동기比 20%↑…"수익성 개선 박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민지 기자] 미래산업이 매출원가 절감과 환율 효과에 힘입어 순이익이 대폭 상승했다고 17일 밝혔다.

전일 미래산업은 올해 상반기 연결기준 당기순이익이 99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20.74% 증가했다고 공시했다. 직전 분기대비로는 무려 269% 증가한 수치다. 상반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보다 5.38% 감소한 250억원, 영업이익은 9.69% 줄어든 46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매출원가 부담은 같은 기간 16% 가까이 줄면서 매출총이익은 17% 증가한 98억원을 기록했다.

달러 강세로 부품 사업을 중심으로 기타수익에서 19억원 환차익도 거둔 것이 주효했다. 이는 전년 동기대비 138% 늘어난 수준으로 외환차익과 외화환산이익 모두 같은 기간 각각 243%, 189% 증가했다.

상반기 테스트핸들러(Test Handler) 사업부문(ATE)의 매출은 전년대비 4.4% 줄었다. 중국내 코로나19 재확산과 미·중 외교 악화로 인해 중국에 대한 반도체 수요가 감소함에 따라 핸들러 공급까지 덩달아 주춤해졌기 때문이다. 미래산업 관계자는 "누적된 핸들러 대기 수요가 상당하기 때문에 대외 악재가 해소될 경우 매출 회복 등 개선 가능성은 여전히 높다"고 설명했다.

테스트핸들러는 모든 공정을 마친 반도체의 성능, 불량 등을 검사하기 위해 테스터와 연결해 반도체 소자를 검사하고 검사 결과에 따라 등급별로 분류하는 장비로 미래산업이 독자 개발한 것이다.

선종업 미래산업 대표는 "비용 효율화를 통한 원가절감과 달러 강세에 따른 환율 효과로 이익에 보탬이 됐다"며 "수익성 개선을 위해 안정적인 공급망 확보와 자본지출을 축소하는 등 다양한 시나리오를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