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싸이 '흠뻑쇼' 지나간 후 인조잔디 '폭삭'… 여수시, 원상복구 요구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가수 싸이 '흠뻑쇼' 공연 현장.(여수시 제공)2022.8.16/뉴스1 ⓒ News1 김동수 기자 /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열흘 전 전라남도 여수에서 열린 가수 싸이의 '흠뻑쇼' 공연 이후 공연장 내 일부 시설물이 훼손돼 여수시가 주관 업체 측에 원상복구를 요구했다.

여수시는 싸이 '흠뻑쇼' 공연 주관 업체인 '공연마루'에 최근 공연장 시설물 훼손에 따른 원상복구 공문을 보냈다고 16일 밝혔다.

이 공연은 지난 6일 여수 진남종합운동장에서 열렸다. 시는 공연 사흘 뒤인 9일 현장 조사를 실시한 결과 경기장 내 탄성 바닥재 곳곳이 훼손되고 인조잔디가 침하된 것을 확인했다.

시는 무대설비 등 무거운 짐을 실은 지게차가 이동하면서 바닥 곳곳에 흔적이 생긴 것으로 보고 있다. 또 장기간 물을 뿌리고 다수의 인원이 뛰는 탓에 인조잔디가 내려앉은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시는 주관 업체 측과 맺은 허가 조건에 따라 원상복구를 요구하는 한편 훼손된 시설물을 일부 통제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인조잔디구장만 통제하고 나머지 시설물에 대해서는 사용이 가능하다"며 "시설물 파손 시 주관 업체 측에서 원상복구하도록 하는 것이 허가 조건이다. 원상복구계획서를 검토해 절차대로 처리하겠다"고 말했다.

싸이 '흠뻑쇼'는 지난달 9일 인천을 시작으로 서울, 수원, 강릉, 여수, 대구, 부산 순으로 전국 투어를 진행 중이다.
#싸이 #여수시 #흠뻑쇼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