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제일은행, 최고 연 2.8% 금리 마이런통장 판매 [투데이 마이머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쏟아지는 새로운 금융상품은 쉽게 지나치기 쉬운 귀찮은 ‘광고’ 취급을 받기 일쑤다. 하지만 돈과 직결되는 경제 유행을 반영한 ‘소식’이기도 하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기업은 이익 극대화를 위해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현재의 경제·사회 흐름과 분위기를 반영한 상품을 출시한다. 이를 어떻게 활용하느냐는 소비자의 몫이다. 나에게 유용한 상품을 찾아 소액 재테크에 활용하거나, 상품의 옥석을 가려내는 가늠자로, 또 때로는 보다 현명한 투자를 위한 ‘정보’로 삼을 수도 있다. 매일 주요한 금융상품을 간추려 소개한다.

세계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C제일은행은 각 입금 건의 예치 기간에 따라 최고 연 2.8%의 금리를 제공하는 자유입출금 예금인 ‘마이런통장 6호’를 한정 기간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마이런통장 6호는 최대 6개월까지 각 입금 건의 예치 기간에 따라 최저 0.1%, 최고 2.8%의 금리를 제공하는 자유입출금예금이다. 금액 제한 없이 여유 자금을 예치할 수 있고, 언제든지 자유롭게 입출금 거래를 할 수 있다.

정기예금은 만기 이전에 자금을 인출할 경우 중도해지이율이 적용돼 전체 금액에 대해 낮은 이율이 적용되지만, 마이런통장 6호는 각 입금 건 별로 예치기간이 길수록 금리가 올라가는 구조로 여유 자금을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는 파킹통장이다.

마이런통장 6호의 이자는 신규 개설일로부터 181일째 되는 날 전체 잔액에 대해예치 기간별로 계산돼 일괄 입금되며 마이심플통장으로 자동 전환된다.

마이심플통장은 일별 잔액 300만원 초과 금액에 0.8%의 금리를 제공하는 자유입출금 예금이다.

마이런통장 6호의 판매 기간은 오는 31일까지다. 모집한도는 3000억원이며, 한도소진 시 판매가 조기 종료될 수 있다. 가입 대상은 개인 및 개인사업자로 1인 1계좌만 가입할 수 있다.

세계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은 오는 31일까지 ‘KB쿠폰북적금’ with 현대오일뱅크를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KB쿠폰북적금’ with 현대오일뱅크는 선착순 3만좌까지 KB스타뱅킹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가입기간은 6개월로, 월 1000원부터 30만원까지 자유롭게 납입 가능하다. 기본이율은 연 1.9%이며 △매일매일 성공 우대이율 최고 연 0.5%포인트 △마이데이터 우대이율 연 1.0%포인트 △주택청약종합저축 우대이율 연 1.0%포인트 △KB스타뱅킹 이체 우대이율 연 0.1%포인트를 포함해 최고 연 4.5% 이자율이 제공된다.

또한, 최대 3만6000원 상당의 현대오일뱅크 주유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계좌 개설 즉시 현대오일뱅크에서 주유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7000원 할인쿠폰을 지급하며 매 영업일 저축 성공 시 현대오일뱅크 3000원 주유 할인쿠폰 3회, 고급휘발유 1만원 주유 할인쿠폰을 2회 제공한다.

세계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은 디지털 채널을 선호하는 주거래 VIP 손님을 위해 비대면으로 자산관리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PB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디지털PB 서비스는 하나은행에 1억원 이상 예치하고 있으나 전담 PB가 없는 비대면 주거래 VIP 손님을 대상으로 제공되며, 전화나 화상을 통해 자산관리 상담 및 디지털 거래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디지털PB 서비스 이용 고객은 △맞춤형 자산관리 및 투자분석 리포트 △세무, 법률, 신탁 등 전문가 연계 서비스 △VIP 케어 서비스 등 대면 서비스와 유사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이밖에도 하나은행의 Wealth & Lifestyle 웹진(Webzine) ‘하나원큐M’도 무료로 구독 가능하다.

김준영 기자 papenique@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