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더벨]덕산네오룩스, 문화·예술분야 직무에 발달장애인 채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구혜린 기자]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OLED 소재 기업 덕산네오룩스가 충남지역 최초로 문화·예술분야 직무에 발달장애인을 채용했다고 16일 밝혔다.

신입 직원은 김지현 화가 및 우정원 화가다. 예술분야에 재능과 관심이 있는 발달장애인 인재를 발굴해 맞춤 직업 훈련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이들이 채용된 직무는 '이미지 크리에이터(Brand Image Creator)' 직무다. 기업의 대내외적 경영활동을 미술 작품 등으로 표현해 기업 브랜드 이미지 창출 및 마케팅에 활용하는 일을 맡는다.

단순 직무 위주의 발달장애인 채용에서 벗어났다는 데 의미가 있다. 지난해 기준 충남 장애인 고용의무 사업체는 1090개, 고용 장애인 근로자는 5028명으로 미술분야 직무 채용은 전무했다.

채용 과정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충남지사 및 천안시와 협력해 진행했다. 덕산네오룩스는 이번 채용으로 지역사회 예술분야 내 재능있는 발달장애인 채용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덕산네오룩스 본사에서 진행된 축하행사엔 이범성 덕산네오룩스 대표와 박상돈 천안시장, 김창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충남지사장 등 관계자 30명이 참석해 작품감상회와 채용장 수여식을 가졌다.

이범성 대표는 "잠재역량을 지속적으로 발휘할 수 있도록 대외 작품활동 및 대회참가도 전폭 지원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회사의 본업뿐만 아니라 기업의 사회적 책임 측면에서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구혜린 기자 info@thebell.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