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스포츠계 사건·사고 소식

몸싸움 펼친 콘테와 투헬…추가 징계는 투헬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노컷뉴스

토트넘 안토니오 콘테 감독(오른쪽)과 첼시 토마스 투헬 감독.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토트넘 안토니오 콘테 감독(오른쪽)과 첼시 토마스 투헬 감독. 연합뉴스런던 더비의 하이라이트를 장식한 두 사령탑이 잉글랜드축구협회(FA)의 조사를 받는다.

FA는 15일(현지시간) 성명서를 통해 "토트넘 홋스퍼의 안토니오 콘테 감독과 첼시의 토마스 투헬 감독을 E3 규정 위반으로 기소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E3 규정에 따르면 경기장 내 폭력, 위협, 차별 행위 등을 금지하고 있다.

콘테 감독과 투헬 감독은 지난 14일 토트넘-첼시전에서 격렬한 몸싸움을 펼쳤다.

후반 23분 토트넘의 동점골이 터진 뒤 처음 신경전을 펼치다 경고를 받았다. 경기 종료 후에는 악수하는 과정에서 재차 충돌했다. 투헬 감독이 콘테 감독의 손을 놓지 않으면서 다소 격한 몸싸움을 펼쳤고, 결국 두 사령탑 모두 퇴장을 당했다.

두 감독은 18일까지 FA에 소견서를 제출해야 한다.

일단 퇴장으로 인한 자동 징계는 없다. BBC에 따르면 FA의 추가 징계가 나오지 않을 경우 두 사령탑 모두 주말 프리미어리그 3라운드를 그라운드에서 지휘할 수 있다. 토트넘 역시 콘테 감독의 퇴장에 대해서 항소한다는 방침이다.

반면 투헬 감독은 추가 징계가 유력하다는 전망이다. 심판 판정에 대한 멘트 때문이다. 콘테 감독은 경기 후 "노 코멘트"라고 답을 피했지만, 투헬 감독은 몇몇 장면을 꼽으면서 "앤서니 테일러 심판은 첼시 경기 주심을 맡으면 안 된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BBC는 "FA가 투헬 감독이 경기 후 말한 테일러 심판에 대한 발언에 대해서 조사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