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신한금융투자 "한국콜마 中 업황 회복시 최대 수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신한금융투자 보고서]

목표주가 기존 6만 7000원 유지, 투자의견 '매수'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신한금융투자는 16일 한국콜마(161890)에 대해 “중국을 중심으로 한 화장품 업황이 회복할 경우 가장 수혜를 볼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6만7000원으로 유지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다.

한국콜마의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57.7% 증가한 336억 원, 매출액은 21.8% 늘어난 5027억 원으로 시장 예상치를 웃돌았다.

박희진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지난 4~5월 중국 락다운 때문에 로컬 화장품 수요 둔화, 오더 지연 등으로 중국 북경과 무석법인 매출 역신장이 불가피했다”며 “타사가 생산이 중단되었던 것과 비교한다면 매출 감소세는 19%에 그쳐 선방했다”고 진단했다.

박 연구원은 “국내 별도 매출이 21% 성장해 내수, 수출 오더 대응이 양호했던 것으로도 보인다”며 “자회사 HK이노엔이 케이캡 구강붕해정 출시와 수액제 신공장 본격 가동, 케이캡 중국 마일스톤 유입으로 실적 기여가 컸다”고 분석했다. 이어 “화장품 본업에서의 영업이익도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해 양호했지만, HK이노엔의 영업이익이 33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8% 증가한 게 주효했다”고 덧붙였다. 하반기 전망에 대해선 7월 국내 화장품 오더 수요가 견조할 것으로 예상했다. 박 연구원은 “방판과 홈쇼핑, H&B 채널 등으로 고르게 수요가 발생하고 있다”며 “헬스앤 뷰티(H&B) PB제품과 같은 신제품 수요가 증가하는 점이 다각화 차원에서 긍정적”이라고 내다봤다.

박우인 기자 wipark@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