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세리에 리뷰] '김민재 伊 데뷔+풀타임' 나폴리, 베로나에 5-2 대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하근수 기자= 이탈리아 무대에 입성한 김민재가 선발 데뷔전을 풀타임으로 장식했다. 나폴리 역시 엘라스 베로나를 격파하면서 승전고를 울렸다.

나폴리는 16일 오전 1시 30분(한국시간) 이탈리아 베로나에 위치한 스타디오 마르크 안토니오 벤테고디에서 열린 2022-23시즌 이탈리아 세리에A 1라운드 개막전에서 베로나를 5-2로 격파했다. 이로써 나폴리(승점 3, 1승, 5득 2실)은 1위로 올라섰다.

홈팀 베로나는 3-5-2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라사냐, 앙리, 라조비치, 일리치, 옹글라, 타메즈, 파라오니, 아미오네, 귄터, 다비도비츠, 몬티포가 선발로 나섰다.

원정팀 나폴리는 4-3-3 포메이션으로 시작했다. 크바라츠헬리아, 오시멘, 로사노, 지엘린스키, 로보트카, 앙귀사, 후이, 김민재, 라흐마니, 디 로렌초, 메렛이 출격했다.

경기 초반 위기를 넘긴 베로나가 선제골을 터뜨렸다. 전반 29분 코너킥 상황 크로스를 이어받은 귄터가 헤더를 통해 뒤쪽으로 연결했다. 골문 바로 앞에 위치했던 라사냐가 빈 공간에서 침착하게 밀어 넣으면서 골망을 흔들었다.

균형이 맞춰졌다. 전반 37분 로사노가 오른쪽 측면에서 침투 패스를 받으면서 베로나 수비 라인을 무너뜨렸다. 페널티 박스 중앙으로 이어진 크로스를 속도를 살려 진입한 크바라츠헬리아가 헤더로 마무리 하면서 동점골을 뽑아냈다.

승부가 뒤집혔다. 전반 추가시간 나폴리 코너킥 상황 디 로렌초가 뒤쪽으로 연결한 헤더를 오시멘이 원터치 슈팅으로 역전골을 터뜨렸다. 애매한 위치로 떨어졌지만 다리를 뻗은 끝에 맺은 결실이었다. 전반전은 나폴리가 2-1로 역전하며 마무리됐다.

후반전에 돌입한 베로나가 반격했다. 후반 2분 다비도비츠가 살려준 볼을 파라오니가 지킨 다음 크로스를 올렸다. 문전에 위치한 앙리가 헤더로 동점골을 터뜨렸다.

나폴리가 다시 역전에 성공했다. 후반 10분 김민재가 베로나 공격을 차단한 것을 시작으로 나폴리가 역습을 시도했다. 크바라츠헬리아에게 침투 패스를 받은 지엘린스키가 넘어지면서 슈팅을 성공, 나폴리의 3번째 득점을 터뜨렸다.

베로나는 레츠오스와 피콜리를 투입하며 반격했지만 격차는 더욱 벌어졌다. 후반 20분 후이에게 패스를 건네 받은 로보트카가 그대로 돌파를 시도했다. 아크 박스까지 진입한 다음 우측 하단을 노린 정교한 슈팅으로 쐐기골을 기록했다.

나폴리가 골잔치를 벌였다. 후반 34분 로보트카, 디 로렌초, 오시멘을 거친 다음 폴리타노가 교체 투입 3분 만에 골망을 흔들었다. 베로나는 종료 직전까지 막아내기 급했고, 결국 경기는 나폴리의 5골 대승으로 막을 내렸다.

[경기 결과]

엘라스 베로나(2) : 케빈 라사냐(전반 29분), 토마 앙리(후반 2분)

나폴리(5) : 크비차 크바라츠헬리아(전반 37분), 빅토르 오시멘(전반 45+3분), 피오트르 지엘린스키(후반 10분), 스타니슬라프 로보트카(후반 20분), 마테오 폴리타노(후반 34분)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