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소녀시대 뮤비 감독, 표절 논란에 사과 "허가 없이 사용 죄송"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소녀시대 신곡 '포에버 원(Forever 1)' 뮤직비디오 감독이 표절 논란에 대해 사과했다.

지난 14일 신희원 뮤직비디오 감독은 자신의 SNS를 통해 "철저한 조사나 확인 없이 세트 디자인을 진행한 부분에 대해 진심으로 사죄의 말씀을 전한다"고 사과했다.

이어서 "15주년을 기념하는 퍼레이드 세트에 쓰일 숫자 관련 로고 디자인을 검색하며 여러 레퍼런스를 찾았고, 잘 어울리는 이미지를 발견한 후 출처 확인 없이 세트 디자인을 차용했다"며 "이번 뮤직비디오를 의뢰받고 기획·연출은 물론 작은 소품 하나까지 관여한 상황에서 허가 없이 디자인을 차용해 부끄럽고 죄송할 따름"이라고 전했다.

또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제작 전에 다각도로 더욱 철저하게 조사하고 체크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소녀시대 '포에버 원' 뮤직비디오 속 장면 중 소녀시대의 15주년을 축하하는 의미로 '15'라고 적힌 세트가 일본의 테마파크 디즈니씨의 15주년 로고와 비슷하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표절 논란이 불거졌다.

김선우 엔터뉴스팀 기자 kim.sunwoo@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김선우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