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탑건: 매버릭', 역대 톰 크루즈 필모그래피 사상 韓 최고 관객수(공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헤럴드POP=이미지 기자] '탑건: 매버릭'이 역대 톰 크루즈 필모그래피 사상 대한민국 최고 관객수를 기록했다.

영화 '탑건: 매버릭'(수입/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이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박스오피스 지난 14일 기준 팬데믹 이후 외국 영화 최고 관객수를 세웠다. 이는 역대 톰 크루즈 필모그래피 중 대한민국 최고 관객수.

'탑건: 매버릭'은 팬데믹 이후 외화 최고 흥행작이었던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2021)의 최종 관객수 755만 1990명을 넘어섰다. 더불어 톰 크루즈 필모그래피 사상 한국에서 최고 관객수를 기록한 '미션 임파서블: 고스트 프로토콜' 의 757만 5899명(공식 통계 기준)도 훌쩍 뛰어넘으며 대한민국에서 톰 크루즈 영화 사상 최고 흥행작에 등극했다.

'탑건: 매버릭'은 이미 흥행 수익면에서는 역대 파라마운트 작품 '트랜스포머3'(2011), '미션 임파서블: 고스트 프로토콜'(2011),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2018)의 흥행 수익까지 모두 뛰어 넘으며, 국내 최고 수익 기록을 달성한 바 있다. 여기에 '탑건: 매버릭'은 전 세계에서도 2022년 최고 흥행작 등극, 북미에서 '타이타닉'(1997)의 흥행을 제치고 역대 영화 사상 흥행 7위, 전 세계에서 역대 영화 사상 흥행 13위를 기록하는 등 신드롬급 흥행을 여전히 펼치고 있다.

'탑건: 매버릭'은 교관으로 컴백한 최고의 파일럿 매버릭(톰 크루즈)과 함께 생사를 넘나드는 미션에 투입되는 새로운 팀원들의 이야기를 다룬 항공 액션 블록버스터로, 식지 않는 열풍에 힘입어 4DX, IMAX 등 다채로운 포맷으로 절찬 상영 중이다.
popnew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POP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