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MK챌린지 '카트라이더' 18일 결승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대학생 e스포츠리그 'MK챌린지'에서 2022년 우승 트로피를 차지하기 위한 경쟁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올해 7회를 맞는 MK챌린지의 게임 종목은 넥슨의 인기 모바일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로 대학교 대항전으로 진행된다. 4명이 한 팀을 이뤄 아이템전을 치른다.

지난 13~14일 이틀에 걸쳐 진행된 최종 예선 결과 강남대, 경기대, 단국대(죽전캠퍼스·천안캠퍼스), 동아대(승학캠퍼스), 서울대, 연세대, 충남대(이상 가나다순) 등 총 8개 팀이 본선에 진출했다. 강남대와 단국대(죽전캠퍼스), 충남대와 단국대(천안캠퍼스), 서울대와 연세대, 경기대와 동아대(승학캠퍼스)가 각각 같은 조에서 4강 진출을 위한 승부를 가린다.

이번 MK챌린지에서 8강에 오른 대학 팀들은 각 대학에서 치른 자체 예선을 거쳐 대표로 선발된 뒤 대학들과 맞대결하는 온라인 예선을 통과했다. 온라인 예선에는 총 24개 팀이 참가했다. 결승전은 18일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형태로 진행된다. 본선에 진출한 8개 팀에서 4강전과 결승전을 펼치는 방식이다. MK챌린지는 매일경제신문과 MBN이 주최하며, 넥슨이 후원한다. 총 우승상금은 400만원이다. 1등에게 200만원, 2등에게 100만원, 3·4등에게는 각각 70만원, 30만원을 수여한다.

[임영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