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LCK 챌린저스 리그 서머, 플레이오프 돌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사진=KeSPA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리그 오브 레전드 공식 2군 리그인 2022 LCK 챌린저스 리그(2022 LCK Challengers League) 서머 플레이오프가 15일 시작한다.

9주차까지 진행된 정규 리그 결과 T1이 26승 10패로 1위를 차지했으며, 담원 기아가 22승 14패로 2위로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 직행하게 되었다. 같은 22승 14패를 기록했으나 승자승에서 밀린 젠지 이스포츠는 3위, kt 롤스터가 20승 16패로 4위, 19승 17패의 농심 레드포스와 DRX가 나란히 5위와 6위에 올라 플레이오프 1라운드부터 시작하게 되었다.

15일 정규 리그 3위인 젠지 이스포츠와 6위인 DRX가 대결한다. 젠지 이스포츠는 1위로 시작해 상위권의 성적을 꾸준히 유지했으며, DRX는 4주차에 3위까지 오르기도 했으나 6위를 기록했다. 이번 서머 스플릿 상대 전적은 2-2로 1, 3라운드는 젠지 이스포츠가 승리했고 2, 4라운드는 DRX가 승리한 바 있다. 젠지 이스포츠가 4라운드의 패배를 다전제에서 복수할 수 있을지, 아니면 DRX가 승리해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 진출할지 주목된다.

이어서 16일 정규 리그 4위인 kt 롤스터와 5위인 농심 레드포스가 대결한다. 두 팀은 서머 스플릿 초반에 최하위로 내려가기도 했으나 승수를 쌓아 플레이오프 1라운드에 진출하게 됐다. 두 팀의 상대 전적도 2-2로 1, 4라운드는 kt 롤스터가 승리했으며 2, 3라운드는 농심 레드포스가 승리했다. kt 롤스터가 정규 리그 막판 6연승의 기세를 플레이오프에서 이어갈 수 있을지, 농심 레드포스가 스프링 스플릿처럼 이변을 만들어내며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 진출할지 주목된다.

각 팀의 플레이오프 1라운드의 첫 세트 라인업은 LCK 챌린저스 리그의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통해 오후 3시 30분에 공개되며 홈페이지, 트위터를 통해서도 다양한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플레이오프 전경기는 서울 동대문에 위치한 V.SPACE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플레이오프 1라운드와 2라운드는 코로나19 확산세를 고려하여 선수들의 가족 및 팀 관계자에 한하여 현장 입장이 진행될 예정이다. 대망의 결승전은 26일 오후 5시에 진행될 예정이며 별도의 현장 관람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한편, 플레이오프 기간에는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온라인 이벤트가 진행된다. 경기일에 올라가는 오늘의 매치업 게시물에 응원 댓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BBQ 치킨 교환권, CGV 영화 관람권, 결승전 현장 관람 기회를 증정한다.

LCK 챌린저스 리그는 LCK 법인이 주최/주관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총괄 운영하며, VSPN 코리아가 방송 제작, 우리은행이 후원사로 참여한다. 방송 경기는 이동진 캐스터와 '꼬꼬갓' 고수진, '리라' 남태유, '뉴클리어' 신정현 해설이 네이버 e스포츠, 트위치, 아프리카TV에서 시청할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