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울산시,‘제77주년 광복절 경축식’거행…독립운동기념탑 참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제77주년 광복절을 앞둔 11일 울산시의회 청사 외벽에 대형 현수막 태극기가 걸려 있다. 2022.8.11/뉴스1 ⓒ News1 윤일지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울산=뉴스1) 김기열 기자 = 울산시는 15일 오전 남구 울산문화예술회관에서 ‘제77주년 광복절 경축식’을 거행했다.

올해 경축식은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독립유공자 유족과 보훈단체장 등 250명이 참석한 가운데 규모를 축소했다.

‘새로 만드는 위대한 울산! 담대한 미래를 열어갑니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날 경축식은 국민의례, 기념사·경축사, 기념공연, 광복절의 노래,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됐다.

기념공연은 울산출신 광복회 총사령 박상진 의사의 삶을 춤과 노래로 표현한 뮤지컬 ‘대한광복의 여정’이 마련돼 독립유공자 유족들과 함께 광복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경축식은 울산시 공식 유튜브 채널 ‘울산 고래 티브이(TV)’를 통해 시민 누구나 시청할 수 있도록 실시간 중계됐다.

김두겸 울산시장은 “울산은 광복회 총사령 박상진 의사를 비롯한 수많은 독립투사의 혼이 서려 있는 도시고, 대한민국을 선진경제 대국으로 도약시킨 산업화를 주도한 도시”라며, “앞선 세대들의 열정과 산업수도 60년의 저력을 바탕으로 새롭게 만드는 위대한 울산을 실현해 후손들에게 가장 잘 사는 도시, 가장 역동적인 도시를 물려주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축식에 앞서 오전 9시 30분에는 달동 문화공원의 ‘울산항일독립운동기념탑’에서 광복회원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넋을 기리는 참배를 가졌다.

이어 오전 11시 30분에는 북구 송정동 박상진 의사 생가에서 김두겸 시장, 지역 국회의원, 보훈단체, 유족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헌 박상진 의사 순국 101주기 추모 행사’를 가진다.

한편 울산시는 광복절을 맞아 울산시의회 청사에 대형 현수막 태극기를 게시하고 시청사 주변에 독립운동 당시에 쓰였던 태극기 4종을 게양하는 한편 주요 간선도로변에 태극기를 게양해 경축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kky060@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