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나경원 "이준석, 내부총질에 해당해…'李폭탄'에 아쉬워"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한 발 물러나 기다리면 기회올 텐데…기대 접어야"
"이 대표도 '선당후사' 정신으로 거론하지 않았나"
"비대위 효력 정치 가처분 인용 가능성 높지 않아"
뉴시스

[서울=뉴시스] 국회사진기자단 = 국민의힘 나경원 전 의원이 11일 오전 서울 동작구 사당2동 주민센터앞에서 수해 복구 자원봉사를 하며 폭우 피해 관련 발언을 하고 있다. 2022.08.11.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강주희 기자 =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은 15일 윤석열 대통령과 윤핵관(윤석열 대통령 핵심 관계자)을 겨냥한 이준석 대표의 기자회견에 대해 "실질적으로 내부총질에 해당한다"고 주장했다.

나 전 의원은 이날 오전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본인으로서 억울하고 화도 나겠지만 정치인은 해야될 말이 있고 하지 말아야 될 말이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 사건의 본질은 이 대표 본인의 성비위 사건을 무마하기 위해 7억 투자 각서를 최측근이 작성했다라는 것에서 시작된 것"이라며 "그때 물러서서 조금 기다리면 오히려 기회가 올 텐데 결국 이런 모양으로 가니 기대를 접어야 되는 것 아닌가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에 사회자가 '이 대표 입장에선 징계를 받아들이고 조용히 있으면 성비위 사건이 사실임을 인정하는 것으로 비춰지는 것을 우려하지 않았을까'라고 하자 나 전 의원은 "정치적으로 싸울 것이 아니라 사법적으로 싸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가 기자회견에서 '선당후사'를 '전체주의적 발상'이라고 비판한 데 대해선 "본인도 당 대표 할 때 토지 의혹이 있는 분들에게 '선당후사의 정신으로 다 물러나라, 탈당하라'고 하지 않았냐"고 반문했다.

그는 "(이 대표는) 대선 내내 문재인 정권이나 이재명 후보에 대한 비판의 말은 들어보기가 어려웠고, 오히려 그의 말은 윤 대통령 또는 내부에 향해져 있었다"며 "이 대표가 당을 조금 더 잘 운영했었으면 선거도 더 좋은 결과가 있었지 않을까"라고 비판했다.

또 이 대표가 '저에 대해 이 XX 저 XX 하는 사람을 대통령 만들기 위해 당 대표로서 열심히 뛰어야 했다'고 주장한 데 대해선 "이 대표가 옛날에 바른미래당에서 안철수 대표에게 막말을 했다는 것을 문제 삼았더니 '사담으로 한 거니까 괜찮다'고 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여권 내부의 갈등, 당과 대통령실 또는 정부에 리스크가 좀 있는 것을 하나씩 걷어내고 있는 와중에 이 대표의 폭탄이 떨어져 너무 아쉽다"고 덧붙였다.

나 전 의원은 아울러 이 대표가 낸 비대위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 인용 가능성에 대해 "그렇게 높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절차의 하자 부분도 실질적으로 당헌당규가 개정이 되었기 때문에 찾아보기는 좀 어렵지 않나 본다"고 밝혔다.

한편 나 전 의원은 자신이 차기 당권 주자로 거론되는 것과 관련해 "(출마를) 깊이 생각해 본 적이 없다"며 말을 아꼈다.

그는 "(현재) 당 상황이 (당 대표를) 하고 싶다고 하는 것도 아니고 하기 싫다고 또 안 하는 것도 아니다"라며 "지금 꼭 제가 해야되겠다는 생각을 크게 갖고 있지 않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zooey@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