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LH, 국토교통부와 수해 이재민 긴급 주거지원 추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TF 만들어 지원 가능 공공임대주택 확보 추진

더팩트

한국토지주택공사(LH) 간판 모습. /더팩트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 | 김태환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최근 기록적인 폭우로 보금자리를 잃은 이재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국토교통부와 합동으로 긴급 주거지원을 추진 중이라고 14일 밝혔다.

이를위해, LH는 지난 9일부터 국토부와 함께 긴급 주거지원 태스크포스(TF·전담조직)를 구성하고, 이재민 주거 이전 수요를 파악 중이다.

또 LH는 하승호 국민주거복지본부장을 총괄팀장으로 하는 자체 TF도 마련, 이재민 상담 현장조직을 서울·경기 등 6개소에 파견해 지원 가능한 공공임대주택 확보에 나섰다.

긴급지원주택은 피해지역 인근에 보유 중인 건설임대나 매입임대공가를 활용할 예정이다. 공가가 없는 지역은 LH가 민간소유 주택을 임차해 이재민에게 재임대하는 '전세임대' 형태로 공급된다.

임대기간은 6개월에서 최대 2년으로, 추후 지자체 협의를 통한 연장도 할 수 있다. LH는 지자체와 임대료 감면방안도 논의 중이다.

하승호 본부장은 "국토부, 지자체 등 유관기관과 협력해 신속하게 맞춤형 주거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이번 수해를 계기로 반지하 주택 등의 주거여건 상향에도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imthi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