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준석 '눈물' 기자회견 후 "당원 가입하기 좋은 날"...홍준표 "내공 키워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준석 대표, 13일 기자회견 후 SNS에 글 올려
"그들이 유튜브에 돈 쏠 때, 우린 당원 돼 미래 준비"
홍준표 "하고 싶은 말하는 용기 가상... 성숙해져야"
한국일보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13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발언하던 중 눈시울을 붉히고 있다. 이 대표는 당 중앙윤리위원회로부터 당원권 정지 6개월 중징계를 받은 이후 36일 만인 이날 처음으로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냈다.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13일 '눈물의 기자회견' 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당원 가입하기 좋은 토요일 저녁"이라는 메시지를 올렸다. 현재 중징계를 받아 당대표직이 위태로운 상황이지만 끝까지 당에 남아 재기를 모색하겠다는 뜻으로 비친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이날 오후 이 대표의 기자회견에 대해 "조금 더 성숙하고 내공이 깊어졌으면 한다"고 쓴소리를 했다.

이 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윤석열 대통령과 그 측근인 '윤핵관(윤 대통령 측 핵심 관계자)'을 비판하는 눈물의 기자회견을 열었다. 그럼에도 기자회견 직후 SNS에 당원 가입 독려 메시지를 게재한 것이다. 그는 "그들이 유튜브에 돈을 쏠 때, 우린 당원이 되어 미래를 준비합시다"라고 적었다.

한국일보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SNS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현재 당내에서 '윤핵관'과 격한 갈등을 빚고 있지만 개의치 않고 정면 돌파하겠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탈당이나 신당 창단 등 이 대표를 둘러싼 예측에 대해서 선을 그은 것으로도 풀이된다. 실제로 이 대표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신당 창당 관련 질문에 "당의 주인은 당원"이라며 일축했다.

홍준표 "좀 더 성숙해지길...왜 욕먹었는지도 생각하길"

한국일보

홍준표 대구시장이 11일 대구시청 산격청사에서 권기창 안동시장과 만나 낙동강 상류 댐의 대구 식수원 활용(맑은물 하이웨이 사업)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홍준표 대구시장도 이 대표의 기자회견 이후 입을 열었다. 그는 이 대표를 향해 "좀 더 성숙하고 내공이 깊어졌으면 한다"고 충고했다.

홍 시장은 이날 오후 온라인 소통 플랫폼 '청년의 꿈'에 글을 올려 "(이 대표의) 답답한 심정, 억울한 심정 잘 안다. 하고 싶은 말 가리지 않고 쏟아낸 젊은 용기도 가상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다만 '이XX, 저XX'라는 욕을 들었다는 이 대표에게 "왜 그런 욕을 먹었는지도 생각해보라"고 쓴소리를 했다.

앞서 이 대표는 기자회견에서 "나에게 선당후사를 얘기하는 분들은 매우 가혹하다"면서 "저에 대해 '이XX, 저XX' 하는 사람을 대통령으로 만들기 위해 열심히 뛰어야 했던 쓰린 마음이 그들이 입으로 말하는 선당후사보다 훨씬 아린 선당후사"라며 윤 대통령을 겨냥했다.

홍 시장은 이에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때 당내 일부 세력이 민주당과 동조해 억울하게 쫓겨난 박 전 대통령의 심정을 생각해봤나"라며 "바른미래당 시절 모질게 쫓아낸 손학규 전 대표의 심정을 생각해봤나. 돌고 돌아 돌아오는 게 인간사"라고 했다.

홍 시장은 자신의 경험도 예로 들었다. 홍 시장은 "나는 아무 관련도 없던 디도스 사건으로 당대표에서 물러날 때 한마디 억울하다는 말을 한 적이 없었다"며 "나는 이 대표의 명석함과 도전하는 젊은 패기를 참 좋아한다. 하지만 지나치면 유아독존이 되고, 조직보다 개인의 이익을 우선시하는 독선에 휩싸이게 된다"고 지적했다. 이어 "부디 자중자애하시고 조금 더 성숙해 돌아오라. 기다리겠다"고 당부했다.

강은영 기자 kiss@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