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연세대 Miss-B, 3x3 트리플잼 대학최강전서 우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세대 Miss-B가 WKBL 3x3 트리플잼 대학최강전서 우승을 차지했다.

연세대 Miss-B는 13일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삼성 트레이닝센터(STC)에서 열린 ‘2022 삼성생명 3x3 Triple Jam(트리플잼) 대학최강전’에서 우승했다.

이번 대회는 아마추어 여자농구 활성화를 위해 3x3 트리플잼 최초로 프로선수가 아닌 아마추어 선수를 대상으로 개최했다. 국내 대학 여자농구 동아리 14개 팀 총 53명의 선수가 참가했다.

매일경제

연세대 MIss-B의 우승으로 WKBL 3x3 트리플잼 대학최강전이 끝났다. 사진=WKBL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우승을 기록한 연세대 Miss-B는 예선 조 1위로 본선 토너먼트에 진출하여, 본선에서 용인대 YB, 숭실대 SSU-BALL을 꺾고 결승에 올랐다. 결승에서 서울대 SUN을 만난 연세대 Miss-B는 21-11로 승리를 거두며, 우승 상금 200만원을 획득했다. 준우승을 차지한 서울대 SUN에게는 상금 100만원이 주어졌다.

대회 MVP에는 최지원(연세대 Miss-B)이 선정됐다. 최지원은 본선에서 팀 내 최다인 24점을 올리며 MVP 상금 50만원을 획득했다.

2점슛 콘테스트에서는 결선에서 5개의 2점 슛을 성공시킨 황희정(숭실대 SSU-BALL)이 우승을 차지하며 상금 50만원이 수여됐다.

한편, 유승희(신한은행), 신지현(하나원큐), 박지현(우리은행), 진안(BNK 썸), 윤예빈(삼성생명), 허예은(KB스타즈) 등 여자농구 국가대표 선수들이 대회 현장을 방문, 대회 출전 선수들과 함께 슈팅 게임, 미니 토크쇼, 애장품 전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민준구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