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탑건: 매버릭', 톰 크루즈 필모 사상 韓 최고 관객 수 기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노컷뉴스

외화 '탑건: 매버릭' 메인 포스터. 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외화 '탑건: 매버릭' 메인 포스터. 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초장기 흥행 중인 외화 '탑건: 매버릭'이 톰 크루즈 필모그래피 사상 한국 최고 관객 수를 기록했다.

14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지난 6월 22일 개봉한 '탑건: 매버릭'은 지난 13일 관객 4만 6011명을 동원하며 누적 관객 수 761만 4053명을 기록했다.

'탑건: 매버릭'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외화 최고 흥행작이었던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2021)의 최종 관객 수 755만 1990명을 넘어서며 팬데믹 이후 외국 영화 최고 관객 수와 역대 톰 크루즈 필모그래피 중 대한민국 최고 관객 수를 기록했다.

더불어 톰 크루즈 필모그래피 사상 한국에서 최고 관객 수를 기록한 '미션 임파서블: 고스트 프로토콜'의 757만 5899명(공식 통계 기준)도 훌쩍 뛰어넘었다.

기록 행진에 나서고 있는 '탑건: 매버릭'은 4DX, 아이맥스(IMAX) 관에서 다시금 상영이 열릴 정도로 갈수록 뜨거워지는 신드롬을 이어가고 있어 앞으로의 흥행 질주에도 귀추가 주목된다.

'탑건: 매버릭'은 이미 흥행 수익 면에서는 역대 파라마운트 작품 '트랜스포머3'(2011) '미션 임파서블: 고스트 프로토콜'(2011)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2018)의 흥행 수익까지 모두 뛰어넘으며 국내 최고 수익 기록을 달성한 바 있다.

또한 '탑건: 매버릭'은 전 세계에서도 2022년 최고 흥행작 등극, 북미에서 '타이타닉'(1997)의 흥행을 제치고 역대 영화사상 흥행 7위, 전 세계에서 역대 영화사상 흥행 13위를 기록하는 등 신드롬급 흥행을 펼치고 있다.

'탑건: 매버릭'은 교관으로 컴백한 최고의 파일럿 매버릭(톰 크루즈)과 함께 생사를 넘나드는 미션에 투입되는 새로운 팀원들의 이야기를 다룬 항공 액션 블록버스터로, 절찬 상영 중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