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30 (토)

[여기는 중국] 무료 도시락 준 식당서 직원 휴대전화 훔친 70대 노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

서울신문

중국 지린성 창춘의 한 식당에서 무료로 음식을 요구한 독거 노인이 직원이 그를 돕기 위해 자리를 비운 사이 직원 휴대전화를 훔쳐 달아나는 어처구니 없는 사건이 발생했다. / 사진=웨이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자신을 도와준 식당 직원의 고가의 휴대전화를 몰래 훔쳐 달아난 70대 독거노인의 행각이 담긴 영상이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에 공개돼 논란이다.

중국 지린성 창춘의 한 식당에서 한 70대 독거노인이 점원에게 무료로 음식을 요구했고, 이를 돕기 위해 직원이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그가 직원의 휴대전화를 들고 훔쳐 달아난 어처구니없는 사건이다.

중국 매체 왕이망은 지난 11일 지린성 창춘시에 소재한 한 식당 안으로 70대 남성이 불편한 다리를 이끌고 들어왔고, 이어 좌석 안내를 하던 식당 직원 A씨에게 “돈이 없어 배가 몹시 고프니까 한 끼 식사를 무료로 얻어먹고 싶다”고 요청하면서 사건이 시작됐다고 전했다.

당시 이 식당 안에는 사장이 자리를 비운 상황이었지만, 직원 A씨는 평소 식당 사장이 인근의 독거노인들과 노숙인들에게 무료로 식사를 제공하는 등 선행을 이어왔다는 점을 상기하며 선뜻 70대 독거노인으로 보이는 남성에게 무료로 식사 한 끼를 제공하겠다고 답변했다.

이윽고 A씨가 이 남성의 도시락을 포장하기 위해 주방 안쪽으로 이동하자, 70대 남성은 본색을 드러내며 식당 계산대 안쪽에 놓여 있었던 A씨의 휴대전화를 자신의 오른쪽 손목 옷섶에 몰래 넣어 달아날 채비를 했다.
서울신문

중국 지린성 창춘의 한 식당에서 무료로 음식을 요구한 독거 노인이 직원이 그를 돕기 위해 자리를 비운 사이 직원 휴대전화를 훔쳐 달아나는 어처구니 없는 사건이 발생했다. / 사진=웨이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당시 이 상황을 전혀 눈치채지 못했던 A씨가 주방에서 갓 만든 따뜻한 도시락을 챙겨 나오자 70대 남성은 자신의 오른쪽 옷섶 안 깊숙하게 A씨의 휴대전화를 밀어 넣은 채, 다른 한 손으로 직원이 챙겨주는 무료 도시락과 숟가락, 냅킨 등을 받아 챙기고 유유히 도주했다.

사건 직후 한동안 자신의 휴대전화가 사라졌다는 사실을 인지하지 못했던 A씨는 이날 식당 업무가 종료된 이후 식당 내부 폐쇄회로(CC)TV를 확인한 후에야 자신이 도움을 줬던 70대 노인이 몰래 휴대전화를 들고 달아났다는 것을 알게 됐다.

식당 사장과 직원 A씨는 곧장 관할 경찰서에 사건을 신고했지만 수사를 담당했던 경찰서 측은 현재로는 70대 노인의 행방을 파악하지 못했다는 답변만 전해왔을 뿐이었다.

이에 대해 직원 A씨는 “휴대전화를 다시 찾을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고 있다”면서도 “하지만 순수하게 따뜻한 한 끼를 주고 싶다는 마음으로 직접 도시락을 싸서 전달했는데, 그 열정이 이용당했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어서 그게 몹시 아쉽다. 무기력한 기분이 든다”고 했다.

한편 이 소식은 현지 매체와 소셜미디어 등을 통해 공개되면서 누리꾼들 사이에 큰 화제가 되는 분위기다.

사건을 접한 누리꾼들은 “분노와 실망감이 교차하는 사건”이라면서 “이제 이 직원은 앞으로 다른 어려운 이웃을 돕는 것에 마음이 차갑게 식었을 것이 분명하다. 어려운 이웃을 돕는 착한 사람들에게 이런 식의 분노를 안겨서는 안 된다”, “저 사기꾼을 반드시 추적해서 착한 사람을 이용하고 악용하면 어떤 결과를 얻게 되는지 본보기를 보여야 한다”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임지연 중국 통신원 cci2006@naver.com



    ▶ 재미있는 세상[나우뉴스]

    ▶ [페이스북]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