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EPL 프리미어리그

[PL REVIEW] ‘제주스 2골 2도움’ 아스널, 레스터전 4-2…개막 2연승 성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박건도 기자] 신입 공격수의 활약이 빛났다.

아스널은 13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23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2라운드 레스터 시티전에서 4-2 승리했다.

이날 아스널은 레스터를 잡으며 개막 2연승을 달렸다. 레스터는 브렌트포드전 무승부에 이어 2경기 연속 승리를 거두지 못했다.

홈팀 아스널은 가브리엘 마르티넬리, 가브리엘 제주스, 부카요 사카를 공격진에 내세웠다. 그라니트 자카, 토마스 파티, 마르틴 외데고르는 중원에 포진했다. 올렉산드르 진첸코, 마갈량이스, 윌리엄 살리바, 벤 화이트가 포백을 맡았다. 골문은 아론 램스데일이 지켰다.

원정팀 레스터는 제이미 바디를 원톱에 세웠다. 제임스 메디슨이 뒤를 받쳤고 제임스 저스틴, 키어넌 듀스버리홀, 윌프레드 은디디, 유리 틸레망스, 티모시 카스타뉴가 미드필드에 섰다. 다니엘 아마티, 조니 에반스, 웨슬리 포파나가 스리백을 맡았고 대니 워드가 골키퍼 장갑을 꼈다.

팽팽히 맞서던 중 아스널의 선제골이 터졌다. 전반 23분 제주스가 감각적인 오른발 슈팅으로 득점을 기록했다. 아스널에서 프리미어리그 첫 골을 신고했다.

멀티골까지 기록했다. 제주스는 35분 코너킥 상황에서 절묘한 위치선정 후 헤더로 골망을 갈랐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후반전 레스터가 한 골 따라붙었다. 8분 살리바가 헤더로 공을 걷어내다 자책골을 기록했다.

아스널이 찬물을 끼얹었다. 10분 자카가 상대 실책을 틈타 팀에 세 번째 골을 안겼다. 골키퍼가 공을 잡다 수비수와 충돌했고, 흘러나온 공을 침착하게 밀어 넣었다.

레스터가 다시 맞받아쳤다. 28분 매디슨이 강한 오른발 슈팅으로 추격골을 기록했다. 램스데일 골키퍼 다리 사이를 통과했다. 아스널은 화이트 대신 도미야스 다케히로를 투입했다.

곧바로 아스널의 네 번째 골이 터졌다. 30분 마르티넬리의 왼발 중거리 슈팅이 레스터 골문 구석에 꽂혔다. 후반 추가 시간은 5분이 주어졌다. 아스널의 4-2 승리로 경기가 종료됐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