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이슈 로봇이 온다

엑스와이지, 전기차 경주대회 '포르쉐 부스'에서 로봇 바리스타 선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로봇 스타트업 엑스와이지가 13일부터 이틀간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일대에서 열리는 전기차 경주대회의 포르쉐코리아 부스에서 로봇 자동화 식음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자동차 레이싱 대회 포뮬러1(F1)의 전기차 버전으로, F국제자동차연맹(FIA)이 진행하는 레이싱 대회다. 국내에서 최초로 개최되는 전기차 경주이기도 한 이번 대회의 정식 명칭은 '2022 하나은행 서울 E-PRIX'다.

엑스와이지는 포르쉐코리아가 구성한 부스 내에서 자사의 로봇 자동화 솔루션 '바리스(BARIS)'를 활용해 방문객들에게 로봇 드립 커피를 제공한다. 관람객은 바리스타 로봇이 제조한 커피와 함께 포르쉐코리아의 부스를 살펴보고 경기를 즐길 수 있다.

바리스는 고유의 드립 알고리즘을 활용해 시간과 지역에 관계없이 균일한 커피를 제공한다. 엑스와이지 관계자는 "바리스타 로봇은 전기 에너지만을 활용해 동작하는 친환경 서비스"라며 "지속가능한 발전 및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진행되는 전기차 경주대회인 이번 행사의 취지와도 맞닿아있다"고 밝혔다.

한편 로봇 협동 카페 '라운지엑스', 로봇 무인 카페 '엑스익스프레스' 등 리테일 매장을 운영하며 자사 서비스 로봇을 실증해온 엑스와이지는 다양한 행사 공간 내 식음료 자동화 로봇을 솔루션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