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속보] 이준석 "'이 새x 저 새x'하는 사람 대통령 만들려 뛰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13일 오후 2시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저를 이 새끼 저 새끼 부르는 사람을 대통령 만들기 위해 참은 인자를 새기며 목위 쉬어라 뛰었다"고 윤석열 대통령을 작심 비판했다. 지난달 7일 윤리위 출석 당시 이 대표. /이선화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ㅣ이철영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13일 오후 2시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저를 이 새끼 저 새끼 부르는 사람을 대통령 만들기 위해 참은 인자를 새기며 목위 쉬어라 뛰었다"고 윤석열 대통령을 작심 비판했다.

그는 또 "일련의 상황을 보고 제가 뱉어낸 양두구육의 탄식은 저에 대한 자책감 섞인 질책이었다. 돌이켜 보면 저야말로 양의 머리를 흔들며 개고기를 팔았던 사람"이라며 "선거 과정 중에서 그 자괴감에 몇 번을 뿌리치고 연을 끊고 싶었다. 대통령 선거와 지방선거를 겪는 과정 중에서 어디선가 여럿이 모인 자리에서 누차 저를 그 새끼라고 부른다는 이야기를 전해 들으면서 그래도 선거 승리를 위해서는 내가 참아야 한다고 크게 '참을 인' 자를 새기면서 발이 부르트도록 뛰어다니고 목이 쉬라고 외쳤던 기억이 떠오른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대표는 "윤 대통령과 권성동 원내대표의 '내부총질' 메시지에 어떤 상처도 받지 않았다. 다만 자괴감이 들었다"며 울먹였다.

cuba2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