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준석 오늘 징계 후 첫 기자회견..."전화기 꺼놓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정혁 기자]

머니투데이

[서울=뉴시스] 김선웅 기자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지난 7월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국민의힘 대회의실에서 열린 당 중앙윤리위원회에 출석하며 입장을 말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2.07.07.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the300]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13일 기자회견을 연다. 지난달 당 중앙윤리위원회로부터 '당원권 정지 6개월'이라는 중징계를 받은 지 한 달여 만이다.

이 대표는 전날 페이스북에 "지금부터 내일 기자회견까지 전화기를 꺼놓겠다. 무슨 일 있는 것 아니니 다들 걱정 마시길"이고 썼다.

이 전 대표는 지난 10일 비상대책위원회 체제에 반발해 가처분 신청을 낸 바 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는 당의 비대위 체제에 대한 전면 비판과 윤핵관(윤석열 핵심 관계자)을 정면 비판하는 메시지가 나올 것이란 추측이 나온다.

앞서 이 대표는 5일 페이스북에 "이준석이 지휘할 때는 단 한 번도 당 지지율이 민주당에 지는 일은 없었다"고 적었고 11일에는 "쌓는 건 2년, 무너지는 건 2주"라고 썼다. 이 대표는 당에 복귀해 혁신을 이어가고자 하는 뜻도 표출할 것으로 보인다.

기자회견은 이날 오후 여의도 인근이 유력하다. 이 대표 측은 "오전 중 장소를 공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정혁 기자 utopia@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