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광복절 특집 방송 쏟아진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광복절을 맞아 다채로운 특집 방송이 다큐멘터리를 편성했다. KBS, MBC, SBS 등 지상파 3사는 오는 14∼15일 광복절 특집 다큐멘터리 및 기획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먼저 KBS 1TV는 14일 오후 7시 10분 시사교양 프로그램 '이슈 PICK 쌤과 함께'를 방영한다. 한국외대 융합일본지역학부 이창민 교수를 초청해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의 사망이라는 충격적인 사건을 겪은 일본이 어떤 변화를 겪을지 전망한다.

같은 날 오후 9시 40분에는 KBS 시사교양 프로그램 '역사저널 그날'은 '평화헌법 75주년, 전쟁할 수 없는 나라 일본'을 방송한다.

광복절 당일인 15일 오전 10시 50분에는 독립투사의 아내들을 조명하는 특집 다큐멘터리 '아내의 이름'을 방송할 예정이다.

13일 KBS 2TV에서 생중계할 예정이었던 '광복 77주년 코리아 온 스테이지- 600년의 길이 열리다'도 녹화 방송으로 변경해 15일 오전 11시 20분에 방송한다. 이선희, 황치열, 잔나비, 멜로망스, 더보이즈, 에이티즈 등이 출연한다.

SBS는 14일 오전 7시 40분 일제강점기 피해자의 증언을 홀로그램 기록으로 남기는 프로젝트들을 조명하는 다큐멘터리 '광복절 특집-일요특선 다큐멘터리'를 방송한다. 프로젝트 중 하나인 '영원한 증언'은 인공지능(AI)과 홀로그램 기술을 활용해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와 가상 대화를 나눌 수 있게 한다. '

MBC도 15일 오전 8시 35분 광복절 특집 다큐멘터리 '비밀의 섬 지심도'를 선보인다. 경남 거제 지심도라는 섬에 방치돼있는 일제강점기 군사 유적을 조명하고 그 의미를 짚어본다.

[한현정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