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이슈 미국 46대 대통령 바이든

北매체, 바이든 '한국식 이름' 작명에…"친미사대에 환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바이든 대통령의 한국식 이름 액자 전달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황윤주 기자] 북한 선전매체는 12일 최근 한미동맹친선협회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에게 '배지성'(裵地星)이라는 한국식 이름을 작명한 것을 두고 친미 사대주의자들의 '낯간지러운 놀음'이라며 비난했다.

대외선전매체 '려명'은 이날 '친미사대에 찌든 특등 매국노 무리' 제하의 글에서 "한미동맹친선협회 회장이라는 자가 미 상전에게 조선식 배 씨 성과 이름을 지어 섬겨 바치는 추태를 부렸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 소식에 배가 성을 가진 사람들이 하필이면 골라 골라 우리 겨레에게 참혹한 6·25전쟁의 참화를 들씌운 침략자에게 성씨를 달아줘 조상들 앞에 부끄럽게 됐다고 몹시 분노해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분노하는 사람이) 어찌 이들 뿐이겠는가"라면서 "친미 사대에 환장해 상전에게 조선사람의 넋을 통째로 팔아먹은 윤석열 역적 패당에게 배 씨 성을 가진 사람들만이 아닌 온 겨레가 저주와 규탄을 퍼붓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고 했다.

앞서 한미동맹친선협회 우현의 회장은 지난달 25일(현지시간) 미국을 방문해 커트 캠벨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 인도태평양 조정관을 만나, 바이든 대통령의 한국식 이름을 담은 액자를 전달했다.

황윤주 기자 hyj@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